브리스톨 불릿(Bristol Bullet)


영국의 브리스톨 자동차(Bristol Cars Limited)는 파산으로 지난 2011년 새로운 주인을 맞았다. 회사 창립 70주년을 맞아 로드스터 브리스톨 불릿(Bullet)을 공개했다.

브리스톨 불릿(Bristol Bullet)브리스톨 불릿(Bristol Bullet)

100% 카본 파이버 바디, 알루미늄 섀시로 공차 중량은 1,100 kg이며 370 마력 V8 엔진의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h에 이르는 시간) 가속력 3.8초. 최고속도는 250 km/h로 제한된다. 엔진과 기어는 BMW에서 제작하고 브리스톨에서 마무리했다.

이탈리아 디자인 하우스에서 디자인했으며 불릿은 1966 프로토타입 스포츠카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차명 불릿은 탄환이란 뜻으로 100년전 1차 세계대전의 전투기에서 처음 사용되었으며 브리스톨 자동차 부문은 1945년 창립되었다. 새로운 불릿을 만들려는 프로젝트 피나클(Project Pinnacle)은 2015년 결실을 맺었다.

실내는 클래식한 가죽 디자인이지만 터치스크린 와이파이 연결, 디지털 라디오, 스마트폰 연결과 같은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했다. 70대 한정 생산되며 예상 가격은 250,000 파운드이다. 2017년 고객에게 인도가 시작된다.

브리스톨 불릿브리스톨 불릿(Bristol Bullet) 인테리어

브리스톨 불릿(Bullet) 영상

브리스톨 불릿(Bristol Bullet)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브리스톨 불릿


Source: Bristol Cars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