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리오(Rio)


기아(Kia)자동차는 9월29일 파리모터쇼에서의 월드 프리미어를 앞두고 4세대 리오(Rio; 국내명 프라이드)를 공개했다. 뉴 리오는 현대기아자동차 남양 기술 연구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독일과 캘리포니아 디자인 센터에서 디자인되었다.

기아 리오(Rio)4세대 기아 리오(Rio;국내명 프라이드)

U자형 LED 라이트 시그니처의 뉴 리오의 넓이는 5 mm 넓어진 1,725 mm, 휠베이스는 10 mm 늘어난 2,580 mm, 전체 길이는 15 mm 늘어나 4,065 mm 이다. 후미는 화살형태의 LED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했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넓어진 실내의 대시보드는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센터 콘솔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으로 오디오, 네비게이션. 연결 시스템을 작동한다.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human-machine interface)는 센터 콘솔의 버튼을 줄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블랙이나 그레이 패브릭 가죽 또는 블랙, 그레이 인조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레드 팩'은 레드 컬러 인조 가죽 트림의 시트가 적용되며 실내는 글로스 블랙과 메탈릭 트림을 적용했다.

기아 리오는 2015년 전세계적으로 473,000 만대가 판매되었다. 2016년 말 유럽시장 모델부터 생산이 시작된다.


기아 리오(Rio)

기아 리오(Rio)

기아 리오(Rio)

기아 리오(Rio)

기아 리오(Rio)


Source: Kia Global Media Center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