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명차 시리즈, 쥬지아로 디자인의 마세라티 기블리Maserati Ghibli
Maserati Ghibli 마세라티 기블리
오리지널 마세라티 기블리Maserati Ghibli는 2도어 2 시트 GT로 1967년 마세라티에서 제작된 명차이다. V8 엔진의 기블리는 1950년대 마세라티가 자동차 경주에서 철수한 이래 가장 대중적인 마세라티다. 라이벌 페라리 데이토나Ferrari Daytona, 람보르기니 미우라Lamborghini Miura보다 더 많인 팔린 모델이 바로 마세라티 기블리다. 1966년 Turin 모터 쇼를 통해서 데뷰했다.
낮고 상어형태의 전면부로 유명한 기블리의 스틸 바디는 현재 이탈디자인ItalDesign의 대표이며 코치빌더 기아Ghia에서 일했던 조르제토 쥬지아로Giorgetto Giugiaro에 의해 디자인 되었다.
기블리에는 프론트 쿼드 캠 330hp(250kw) V8 엔진이 장착 되었다. 제로백(0-96km/h)은 6.8초, 최고속도는 248km/h에 이른다. 5단 수동 변속기 또는 3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었다. 마세라티는 2개의 연료 탱크로 마무리했다. 양측 루프 필라의 플랩을 통해 주유되도록 디자인 되었다. 기블리는 팝업 헤드램프와 가죽 스포츠 시트, 알로이 휠이 장착되었다.
컨버터블 기블리 스파이더는 1969년 생산에 들어갔다. 이 스파이더는 상대적으로 희소성을 지니며 쿠페는 거의 10분의 1정도였다. 약간 더 강력한 기블리 SS(335 hp)는 1970년 발표되었고 1973년 양산되었다. 다음해인 1974년 버톤Bertone 디자인의 캄신Khamsin이 기블리의 뒤를 이었다.기블리는 1,149대의 쿠페, 125대의 스파이더와 25대의 스파이더 SS 모델이 생산되었다.
마세라티 기블리 Maserati Ghibli
제조사: 마세라티
기블리는 1992년 마세라티 기블리 II로 다시 태어났다. 업그레드된 마세라티 바이터보 Maserati Biturbo 2.0L V6 엔진으로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했다. 2.8L V6 엔진은 자국과 유럽 이외의 국가에서 판매되었다. 6단 수동 변속기(초기 2.8 모델은 5단 수동 변속기) 혹은 4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었다. 2도어 4 시트 쿠페는 마세라티 샤말Maserati Shamal과 유사하다. 하지만 기블리 II는 기대만큼 많이 팔리진 않았다.
1994년 기블리 II는 새롭게 태어났다. 인테리어도 변경되었고 뉴 휠, 풀 어드저스트블 서스펜션, ABS 브레이크도 추가되었다.1996 기블리 GT는 17인치 알로이 휠과 서스펜션, 트랜스미션의 변경이 포함되었다.
쿠페는 성능뿐만 아니라 럭셔리 차량으로 제작되었다. 느릅나무 옹이 트림과 코놀리 레더Connolly Leather로 마감되었다. 기블리 II는 최고속도 249km/h, 제로백은 5.7초이다. 기블리 II는 1997년까지 생산되었다. 1998년 마세라티 3200 GT가 그 뒤를 이었다.
이 포스트는 위키피디아(영문)의 마세라티 기블리의 내용을 주로 참고하여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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