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sche Carrera GT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5위에 랭크되었던 포르세 카레라 GT!

포르세 카레라Porsche Carrera GT미드엔진 스포츠카로 포르세의 라이프찌히Leipzig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카레라 GT 개발은 이전 모델인 911 GT1LMP1-98 경주용 자동차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8 세계 자동차 연맹FIA와 프랑스 서부 자동차 클럽ACO 규정의 변경으로 디자인 작업은 계속되지 못했다. 포르세는 1999 르망 프로토타입 개발을 계획했다. 원래 터보차저 플랫-6에서 신형 V10 엔진을 사용하도록 리디자인되었다. V10 엔진은 1992년 풋워크 포뮬러 원 팀을 위해 포르세가 비밀리에 제작했지만 나중에 폐기되었다. 르망 프로토타입을 위해 엔진은 부활되었고 5.7리터로 엔진 용량이 커졌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1999년 중반 최초 자동차 테스트 2일후에 프로젝트는 취소되었다. 이유는 포르세가 폭스바겐VW과 아우디Audi와 함께 카이엔Cayenne SUV 제작을 희망했기 때문이다 . 폭스바겐 아우디 회장인 페르디난트 피에히Ferdinand Piëch는 아우디의 신형 르망 프로토타입 아우디 R8이 2000년 포르세와 경쟁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기도 한다. 

포르세 카레라 GT
포르쉐 카레라 GT

2005 Porsche Carrera GT via conceptcarz.com

포르세는 2000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트 카의 프로트타입의 5.5L V10엔진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계속했다. 차량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카이엔의 성공을 통한 자금유입으로 포르세는 차량 제작을 계속하기로 결정한다. 포르세의 신규 라이프찌히 공장에서 2004년 카레라 GT 양산을 시작했다. 기본 가격은 440,000달러이다. 최초의 카레라 GT의 판매는 2004년 1월 31일 미국에서 이루어졌다. 

원래 1,500대를 생산하기로 했지만 포르세는 2005년 8월 예정된 2006년까지 생산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에어백 규제의 변경때문 이었다. 2006년 5월 6일 1,270대까지 생산되었고 604대가 미국에서 판매되었다.

Porsche Carrera GT front

Porsche Carrera GT interior
Porsche Carrera GT Rear

퍼포먼스 & 디자인

Porsche Carrera GT engine
카레라 GT는 5.7리터 V10 엔진으로 612 hp의 출력을 내며 최초 컨셉트카는 5.5리터 558hp의 출력을 낸다. 제로백(0->100km/h)은 3.9초, 최고속도는 330Km에 이른다.

카레라 GT에는 5가지 컬러인 레드,옐로우, 블랙, 실버 그리고 그레이 가 있으며 커스텀 컬러도 가능하다. 전통적인 6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며 라이벌 엔초 페라리Enzo Ferarri의 패들 시프트 기어박스와 비교된다.

포르세 917 르망 레이서가 사용했던 우드 기어 놉을 사용했다. 생산 2년차에는 한정판 카본 파이버 놉도 가능해졌다. 엔초 페라리의 기본가격은 660,000달러이다. 카레라 GT는 차체의 경량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4610×1920×1160mm, 휠베이스 2730mm의 차체는 1380kg으로 가벼워졌다. 또한 최소의 무게로 탁월한 주행성능을 내기위해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바디 전체와 서브 프레임에 사용했다.

300 km/h 이상의 고속 주행을 위해 에어로다이나믹(공기역학)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차체 하부는 순수 경주용 자동
Porsche Ceramic Brake
차에서 볼 수 있는 유사한 형태로 카본 파이버로 쌓여져 있다. 리어 디퓨저와 플로우 채널은 흡입에 도움이 되었다. 브레이크는 세라믹 재질의 PCCB(Porsche Ceramic Composite Brake)시스템을 적용했다
.

카레라 GT를 위해 개발된 프론트 265/35 ZR19, 리어 335/30 ZR20의 초광폭 타이어는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루프 시스템은 2개의 카본으로 만들어져 무게는 각각 2.4kg으로 가볍다. 또한 여닫는 동작이 간단하고, 앞 트렁크에 실을 수도 있다.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가죽으로 마무리되며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과 네이게이션 시스템은 옵션 사양이다.


포르세가 오래전부터 전통적으로 사용해 오고 있는 '카레라'(carrera)의 의미는 스페인어로 '레이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GT는 '도로, 길'을 의미하기도 한다.

2005 Porsche Carrera GT

세계 10대 비싼 자동차

 
참고자료: 위키피디아 : 포르세 카레라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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