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키자시, Suzuki Kizashi

2010 스즈키 키자시

2010 스즈키 키자시


스즈키Suzuki 자동차는 소형, 경승용차 메이커로 그동안 일본과 인도시장에 주력해 왔다. 북미 시장에서는 소형, 컴팩트 SUV 등을 주로 판매해왔다. 스즈키가 지난 7월말 프리미엄 세단  2010 스즈키 키자시Kizashi를 공개했다.

북미시장에서 판매될 스즈키 키자시는 징조, 조짐을 뜻하는 일본어로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뜻이다. 2008 뉴욕 오토 쇼에서 공개되었던 키자시 3 컨셉트와 가장 유사한 디자인이다.

Kizashi Concept

Kizashi Concept, 2008 New York Auto Show


스즈키에게 2009년은 의미있는 한해가 될 것 같다. 세계 11대 자동차 메이커이자 어려운 자동차 시장 환경에서도 수익을 내고 있는 몇 안되는 자동차 메이커다. 스즈키는 미국에서 주요 자동차 메이커는 아니다. 스즈키하면 미국 소비자(한국 소비자들도)들은 인기있는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킨다.

컴팩트한 SX4 외에 닛산 베이스의 모델이지만 이퀘이터Equator 픽업도 보유하고 있지만 소형, 경차 부분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스즈키는 키자시로 대담한 시도를 하고 있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스즈키는 디자인, 엔지니어링, 제작을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키자시의 디자인은 인상적이다. 같은 클래스에서 가장 파워풀한 4기통 엔진과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포함된다. 스즈키는 프리미엄 가격표를 붙이지 않는 프리미엄 세단으로 승부하려고 한다. 월드 클래스 스포츠 세단을 적절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엔트리급 중형 세단이 아니라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알파 로메오 159, 어큐라 TSX, 폭스바겐 파사트Passat와 경쟁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올 알루미늄 2.4리터 I-4 엔진은 자연흡기 엔진으로는 인상적인 200 마력 이상의 출력을 내며 전륜 구동 모델이 예상된다. 스즈키 i-AWD 시스템은 옵션 사양일 가능성이 높다. 전륜 구동 차량은 표준 6단 수동 변속기나 옵션인 CVT(continously variable transmission) 변속기가 채용되며, 전륜 구동(AWD;all-wheel drive) 모델은 CVT 변속기만 장착될 전망이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부가적인 프리미엄 사양은 키리스 시동, iPod 커넥터, 18인치 휠,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장비는 옵션 사양이다.

스즈키 키자시는 2009년 겨울, 일반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전륜 구동 모델의 기본 가격은 대략 21,000~28,000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공식 연비는 발표하지 않았지만 하체 트레이가 공기 흐름을 원할하게하여 12.75L/km(30 mpg)로 예상된다. 최근 보도에서는 오랜 파트너인 GM과의 제휴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한다고 한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4륜 모두 아케보노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표준 트랙션 및 주행 안전 컨트롤과 함께, 키자시는 타이어압 모니터링 시스템, 전자 제동력 분산 장치 시스템을 적용했다. 키자시에는 운전석 에어백, 조수석과 뒷좌석 승객 에어백, 앞좌석과 뒷좌석 커튼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이 있다. 2014 충돌 테스트 표준에 맞게 디자인 되었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인테리어는 소프트 터치의 패브릭 플라스틱 소재로 보수적이지만 우아한 디자인이다. 푸시 스타트 버튼과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기어 셀렉트와 주차 브레이크처럼 가죽으로 감싸여있다. 빌트-인 오디오 시스템은 425W 락포드 포스게이트 스테레오와 서브우퍼 시스템이 장착되었고 MP3 플레이어를 위한 USB 포트도 적용되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대시보드에 내장된 가민Garmin제품이 사용된다. 백업 카메라, 후방 주차 보조 센서도 적용되었다. 표준 듀얼 존 공조 시스템도 적용되었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센터 콘솔은 매트 블랙 컨트롤로 단순하게 구성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레이아웃이다. 다른 표준 사양은 스포츠 시트, 리어 A/C 벤트, 자동 HID 프로젝터 헤드라이트, 빗물 감지 와이퍼, 시야확보를 위해 접이식 리어 헤드레스트가 적용된다.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키자시 3 컨셉트를 양산차로 옮겨놓은 듯한 스타일이다. 컨셉트카와는 다르지만, 샤프한 모던 룩과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대형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부근의 에어 덕트는 컨셉트와 다른 디자인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남아있다.던롭 SP 스포츠 7000 타이어와 18인치 알로이 휠은 옵션 사양이 될 전망이다.

2010 스즈키 키자시
공개된 두가지 컬러중 실버는 실제 양산 차량으로, 골드는 스페셜 에디션이나 하이 트림 레벨 모델이 예상된다.

2010 스즈키 키자시
기본 가격 -
차량 레이아웃 전륜구동, AWD, 5인승, 4도어 세단
엔진 2.4L DOHC 16-valve I-4
트랜스미션 6단 수동 변속기, CVT
휠베이스 2700 mm
길이 x 너비 x 높이 4650 x 1821 x 1480 mm
EPA 도심/고속도로 연비 -
미국내 판매 200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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