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의 대담한 시도: 중형 세단 2010 스즈키 키자시
스즈키 키자시, Suzuki Kizashi
2010 스즈키 키자시
스즈키Suzuki 자동차는 소형, 경승용차 메이커로 그동안 일본과 인도시장에 주력해 왔다. 북미 시장에서는 소형, 컴팩트 SUV 등을 주로 판매해왔다. 스즈키가 지난 7월말 프리미엄 세단 2010 스즈키 키자시Kizashi를 공개했다. Kizashi Concept, 2008 New York Auto Show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2010 Suzuki Kizashi 키자시 3 컨셉트를 양산차로 옮겨놓은 듯한 스타일이다. 컨셉트카와는 다르지만, 샤프한 모던 룩과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대형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부근의 에어 덕트는 컨셉트와 다른 디자인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남아있다.
북미시장에서 판매될 스즈키 키자시는 징조, 조짐을 뜻하는 일본어로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뜻이다. 2008 뉴욕 오토 쇼에서 공개되었던 키자시 3 컨셉트와 가장 유사한 디자인이다.
스즈키에게 2009년은 의미있는 한해가 될 것 같다. 세계 11대 자동차 메이커이자 어려운 자동차 시장 환경에서도 수익을 내고 있는 몇 안되는 자동차 메이커다. 스즈키는 미국에서 주요 자동차 메이커는 아니다. 스즈키하면 미국 소비자(한국 소비자들도)들은 인기있는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킨다.
컴팩트한 SX4 외에 닛산 베이스의 모델이지만 이퀘이터Equator 픽업도 보유하고 있지만 소형, 경차 부분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스즈키는 키자시로 대담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스즈키 키자시는 2009년 겨울, 일반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전륜 구동 모델의 기본 가격은 대략 21,000~28,000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4륜 모두 아케보노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표준 트랙션 및 주행 안전 컨트롤과 함께, 키자시는 타이어압 모니터링 시스템, 전자 제동력 분산 장치 시스템을 적용했다. 키자시에는 운전석 에어백, 조수석과 뒷좌석 승객 에어백, 앞좌석과 뒷좌석 커튼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이 있다. 2014 충돌 테스트 표준에 맞게 디자인 되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대시보드에 내장된 가민Garmin제품이 사용된다. 백업 카메라, 후방 주차 보조 센서도 적용되었다. 표준 듀얼 존 공조 시스템도 적용되었다.
2010 스즈키 키자시
기본 가격
-
차량 레이아웃
전륜구동, AWD, 5인승, 4도어 세단
엔진
2.4L DOHC 16-valve I-4
트랜스미션
6단 수동 변속기, CVT
휠베이스
2700 mm
길이 x 너비 x 높이
4650 x 1821 x 1480 mm
EPA 도심/고속도로 연비
-
미국내 판매
2009년 12월
연관 포스트 2009/08/18 - [Suzuki] - 컴팩트 SUV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2009/06/26 - [VW] - 폭스바겐 스즈키 자동차와 소형자동차 생산 제휴? 2009/05/12 - [Fiat] - 피아트의 다음 목표는 스즈키? |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