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DB7

Aston Martin : 2009. 8. 24. 10:45


Aston Martin DB7

Aston Martin DB7 Volante

애스틴 마틴 DB7 볼란테

애스턴 마틴 DB7 1994 9월부터 2003 12월까지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에서 제작된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고성능 장거리 경주용차). GT카는 쿠페 혹은 컨버터블이 가능했다. 프로토타입은 1992 11 완성되어 1993 3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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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통 DB7 엔트리 레벨 모델로 몇년전 소개된 수제작 V8 비라지의 아래 등급이었다. DB7 애스턴 마틴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모델로 후속모델 DB9 나오기 전까지 7,000 이상이 제작되었다. DB7 이안 칼럼Ian Callum 케이스 헬펫Keith Helfet 디자인한 스타일로 아름답고 시간을 흘러도 변치않는 자동차 디자인으로 인식된다.

Aston Martin DB7 GT

애스틴 마틴 DB7 GT

Overview 

내부적으로 NPX 프로젝트로 알려진 DB7 1988년이후 애스턴 마틴의 오너였던 포드 자동차의 재정지원과 재규어의 자원으로 제작되었다. DB7 플랫폼은 재규어 XJS에서 진화했다. 케이스 헬펫이 디자인한 재규어 F 타입(XJ41 쿠페/XJ42 컨버터블)에서 스타일이 시작되었다. 포드는 차를 취소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XJS 플랫폼에서 가져왔다.  이안 칼럼이 애스턴 마틴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1세대 재규어 XK-8 XJ-S/DB7 플래폼에서의 진화를 사용했다. 애스턴 마틴이 훨씬 비싸고 독점적이지만 차량들은 패밀리 룩을 공유한다.

DB7 키딩턴의  월킨쇼 레이싱에서 제작되었다. 양산 엔진은 키딩턴에서 계속 제작되었다.

뉴포트 패크넬 공장에서의 비라지 양산이 계속되어,  이전 재규어 XJ220 생산했던 옥스포드셔의 블록스햄의 새로운 공장을 인수했다. 그곳에서 DB7 생산이 계속된다. DB7 관계차량들은 재규어의 전통인 스틸 유닛(애스턴 마틴은 전통적으로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한다. DB7 이후 모델은 주요 바디 부품과 섀시에 알루미늄을 사용한다).

컨버터블 볼란테Volante 버전은 1996 디트로이트의 북미 자동차쇼에서 공개되었다. 버전 모두 수퍼차저 직렬 6기통 엔진에 장착되어 335마력의 출력을 낸다. 미국에서 쿠페 가격은 140,000달러, 볼란테는 150,000달러였다. 표준 설정 이상의 향상된 성능과 핸들링을 원하는 드라이버에게는 스페셜 드라이빙다이내믹 패키지가 제공되었다.

Aston Martin DB7 V12 Vantage Volante

애스틴 마틴 DB7 V12 밴티지 볼란테

Aston Martin DB7 V12 Vantage Volante


애스턴
마틴 DB7 V12 밴티지

1999 파워가 증강된 DB7 V12 밴티지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소개되었다. 6.0리터 48 밸브 V12엔진으로 420마력의 출력과 540N.m 토크. 트레멕 T-56 6 수동 변속기 혹은 ZF 5HP30 5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다. 수동 변속기 장착시 최고속도 299km/h, 자동변속기 장착시 최고속도는 266km/h였다. 0-60마일(97km) 가속력은 4.9. 길이 4692mm, 너비 1830mm, 높이 1243mm이며 무게는 1,800kg이다

밴티지 런칭 이후, 수퍼차저 직렬 6기통 엔진의 DB7 판매는 급감했고 1999 중반 생산이 중단되었다.

Aston Martin V12 Engine

애스틴 마틴 V12 엔진

 

V12 GT and GTA

2002년에 모델이 런칭되었다. V12 GT 혹은 V12 GTA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모델이다. 밴티지의 개선 모델로, V12 엔진은 435마력의 출력과 560N.m 토크를 낸다. 미학적으로는, 밴티지와 비교되며 메쉬 프론트 그릴과 후드의 벤트, 리어 스포일러, 알루미늄 기어 레버, 옵션인 카본 파이버 트림과 신형 휠이었다. 프론트의 14인치, 리어의 13인치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스페셜
에디션

DB7 스페셜 에디션:

§  DB7 I6

§  1998 알프레드 던힐 에디션 — 78대의 "플래티넘 메탈릭" 빌트인 후미도르

§  1998 니만-마쿠스 에디션 — 1998 니만 마쿠스 크리스마스 카달로그를 위한 10대의 스페셜 블랙

§  1999 스트라스토네 에디션 — 스페셜 블랙 19, 쿠페 9, 볼란테 10

§  1998 베벌리 힐즈 에디션 — 6대의 "미드나이트 블루", 쿠페 2, 볼란테 4

§  DB7 V12 밴티지

§  2003 쥬빌리 리미티드 에디션 — 엘리자베스 2 여왕 즉위 50주년 기념 모델로 유럽형 "쥬빌리 블루" 24, 북미형 26 제작

§  2002 케스윅 리미티드 에디션 — 소량의 "네로 데이토나 블랙" 모델

§  2003 애니버서리 에디션 — DB7 빈티지 생산 중단을 기념하기 위한 33대의 "슬레이트 블루(발표는 100)


애스턴
마틴 DB7 자가토


애스턴
마틴 DB7 밴티지 자가토는 한정 생산된 GT카로 애스턴 마틴과 자가토가 함께 제작했다. 2002 10 파리 모토쇼에서 공개되었으며, 자가토는 출시 바로 팔렸다. 99대만 일반에게 판매되었고, 1대는 애스턴 마틴 박물관 소장용으로 제작되었다.


DB7
베이스로, 자가토는 6.0리터 V12 엔진과 6 수동 변속기가 연결된다. 최고속도 299km/h. 0-60 마일(97km/h) 가속력은 4.9초로 현재의 DB9 거의 같다.

이후의 DB AR1 달리, 자가토는 짧아진 섀시로 제작되었다. 밴티지 자가토 쿠페의 기본 가격은 250,000 달러였다.

Aston Martin DB7 Vantage Zagato

애스틴 마틴 DB7 밴티지 자가토


애스턴
마틴  DB AR1

애스턴 마틴 DB AR1 한정판 GT카로 미국시장을 위해 2003 제작했다. AR1 어메리칸 로드스터 1 (American Roadster 1) 의미한다. 2003 1 LA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다. 컨버터블 모델은 없었다. DB AR1 V12 밴티지에서 사용하는 강력한 6.0리터 48 밸브 V12 엔진이 장착되었다.

Aston Martin DB AR1

애스틴 마틴 DB AR1

99 한정 생산되었고, 1대는 팩토리 소장을 위해 제작했다. 최고속도 299km/h. 0-60마일(97km/h) 가속력은 4.9초다. DB AR1 미국내 가격은 226,000달러였다.
Aston Martin DB AR1
 

글은 위키피디아(영문애스턴 마틴 DB7 기타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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