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dy Hopkirk "33EJB" 쿠퍼 S

1959년 처음 공개된 미니Mini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다. 1964년 패디 홉커크Paddy Hopkirk는 몬테 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하면서 센세이션을 일으킨다. 아일랜드 벨파스트 출신의 패디 홉커크와 내비게이터 헨리 리든은 그래함 힐이 이끄는 V8 엔진의포드 팔콘을 누른다. 홉커크는 일약 유명 인사가 된다.

미니는 당대의 퍼포먼스 아이콘이었고 알렉 이시고니스Alec Issigonis 卿이 디자인한 차량이 독일 버블카들과 경쟁하리라고 아무도 생각지 않았다. 미니는 자이언트 킬러라는 명성을 남기면서1967년까지 랠리에서 3번 우승한다.

Paddy Hopkirk "33EJB" Cooper S

패디 홉커크 "33EJB" 쿠퍼 S

Mini Moke

미니 모크Mini Moke는 BMC(British Motor Corporation)에서 알렉 이시고니스가 미니Mini 기반으로 제작한 차량이다. 모크Moke는 당나귀donkey를 의미한다.

미니 모크는 원래 미국 짚Jeep 스타일의 경량의 군용 차량 프로토타입으로 디자인되었다. 작은 휠과 낮은 차고로 인해 오프로드 차량으로 실용적이지 못했다. 이 때문에 민수용 저가의 유틸리티 차량으로 제공되었다. 모크는 비치 버기(해변에서 사용하는 차량)로 성공을 거둔다. 세이쉘, 호주, 미국 그리고 카브리해의 리조트에서 인기있는 '컬트' 차량이 된다.  오리지날 모크는 기본 미니의 엔진, 트랜스미션 그리고 서스펜션 부품이 사용되었다.

Mini Moke

Mini Moke

Photo: Getty Images

Mini Countryman Woody

미니 컨트리맨 우디는 에스테이트(웨건) 스타일로 우드 프레임으로 제작되었다. 이후 제작된 미니 클럽맨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기계적 측면에서 특별하거나 목재 작업 관점에서 그다지 특별할 건 없지만, 그만의 독특함을 지니고 있다. 최근 보도에서 목재 프레임은 아니지만  컨트리맨 이름을 가질 차량의 작업이 절반정도 진행되었다고 한다.

Mini Countryman Woody

미니 컨트리맨 우디

Photo: Wikipedia

마크 VII 미니

로버Rover의 1996-2000판 미니는 여전히 미니로 인식된다. 무게는 약간 늘었고 승차감도 나아졌고 파워도 향상되었다. 미니에 에어백과 차음(sound insulation)의 아이디어는 잘못된 거지만, 미니 마크 7은 마지막의 진정한 미니로 기억된다.

마크 VII 미니

마크 VII 미니


John Cooper Works New MINI

2001년 런칭된 신형 미니는 핸들링과 드라이빙 즐거움으로 소형차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었다. 경량의 고성능 미니가 탄생했다. 

2006년 6월부터 John Cooper Works(JCW) GP 킷의 미니 쿠퍼 S는 218마력의 출력을 내면서도 무게는 40kg이나 가벼워졌다. 미니팬들을 위해 2,000대 한정 생산되었고 대략 20%는 영국에 남아있다.

John Cooper Works New MINI

JCW 뉴 미니

via japlonik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