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폭스바겐 페이튼 익스클루시브 Phaeton Exclusive
VW :
2009. 9. 23. 15:03
Volkswagen Phaeton Exclusive
폭스바겐 페이튼 익스클루시브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그리고 렉서스는 최고급 세단을 보유하고 있다. 플래그쉽 모델로 알려진 고급 세단들이다. 재규어나 마세라티도 여기에 포함될지도 모른다. 독일 자동차업계의 거인 폭스바겐의 페이튼Phaeton도 여기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 자매사인 아우디는 최고 라인업인 A8 모델로 경쟁사들의 럭셔리 모델과 경쟁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페이튼 익스클루시브Phaeton Exclusive를 프랑크푸르트 오토 쇼에서 공개했다.
폭스바겐 회장, 페르디난트 피에히는 메르세데스-벤츠, BMW를 능가하는 최고의 성능을 가진 최고급 럭셔리 세단을 제작하라고 지시했다. 그 결과로 나온 것이 부가티 베이런Veyron과 페이튼이다.
하지만 페이튼은 미국시장 출시 다음해인 2004년 1,443대, 2005년에는 820대 판매에 그쳤다. 이후 미국시장에서 완전 철수 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중적인 VW 뱃지를 단 고가의 세단을 구입할 이유가 없었던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다른 페이튼 모델에는 없는 커스텀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다. 2011년 미국 시장에 다시 출시 한다는 소식이 들린다. 럭셔리 세단으로 자리잡을지 여부는 소비자들에게 달려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