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전기자동차 트랜짓 커넥트 EV
Ford :
2009. 2. 12. 14:33
포드 트랜짓 커넥트 EV
포드자동차는 순수 배터리 충전 방식의 경량 밴 트랜짓 EV의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빅3가운데 처음으로 순수 배터리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생산을 발표한 것이다. 기존 트랜짓 커넥트 차량을 트랜짓 EV로 전환 생산해서 2010년 포드 매장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순수 배터리 충전방식을 채용할 이 차량은 포드의 공격적인 새로운 전기 자동차 생산 계획에 따른 것이다.
포드의 전기 자동차 출시 계획은 아래와 같다.
- 2010년 트랜짓 커넥트 배터리 전기 차량 출시
- 2011년 소형 배터리 전기 차량 출시
- 2012년 차세대 하이브리드 차량 출시
- 2012년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버전 출시
영국의 스미스 전기 자동차(Smith Electric Vehicle)는 협력형태(Subconcract)로 전기자동차(EV;Electric Vehicle) 전환 생산라인을 담당하게 된다고 한다.
포드는 장기적으로는 전기 자동차의 운행 유지비용을 상당 수준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연방, 주정부 프로그램에 의해 전기자동차 회사들에게는 부가적인 인센티브도 제공된다고 한다.
트랜짓 커넥트는 포드 유럽에서 디자인, 설계, 제조되어 트랜짓 EV로 전 세계로 판매할 예정이다. 내연기관의 트랜짓 커넥트는 현재 5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변형 택시 모델도 생산되고 있다.
전기 배터리 밴 차량은 한번 충전으로 160Km 운행이 가능하며, 세부 기술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대략 알려진 내용은 최고 시속 112Km, 50Kw 전기 모터와 40Kw 발렌스 테크놀로지(Valence Technology: 배터리 제조업체)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되리라는 예상이다.
소스: Ford’s first Battery Electric Vehicle confirmed as the 2010 Transit Connec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