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트랜짓 커넥트 EV


포드자동차는 순수 배터리 충전 방식의 경량 밴 트랜짓 EV의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빅3가운데 처음으로 순수 배터리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생산을 발표한 것이다. 기존 트랜짓 커넥트 차량을 트랜짓 EV로 전환 생산해서 2010년 포드 매장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순수 배터리 충전방식을 채용할 이 차량은 포드의 공격적인 새로운 전기 자동차 생산 계획에 따른 것이다.

포드의 전기 자동차 출시 계획은 아래와 같다.

  • 2010년 트랜짓 커넥트 배터리 전기 차량 출시
  • 2011년 소형 배터리 전기 차량 출시
  • 2012년 차세대 하이브리드 차량 출시
  • 2012년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버전 출시

영국의 스미스 전기 자동차(Smith Electric Vehicle)는 협력형태(Subconcract)로 전기자동차(EV;Electric Vehicle) 전환 생산라인을 담당하게 된다고 한다.

포드는 장기적으로는 전기 자동차의 운행 유지비용을 상당 수준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연방, 주정부 프로그램에 의해 전기자동차 회사들에게는 부가적인 인센티브도 제공된다고 한다.

트랜짓 커넥트는 포드 유럽에서 디자인, 설계, 제조되어 트랜짓 EV로 전 세계로 판매할 예정이다. 내연기관의 트랜짓 커넥트는 현재 5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변형 택시 모델도 생산되고 있다.

전기 배터리 밴 차량은 한번 충전으로 160Km 운행이 가능하며, 세부 기술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대략 알려진 내용은 최고 시속 112Km, 50Kw 전기 모터와 40Kw  발렌스 테크놀로지(Valence Technology: 배터리 제조업체)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되리라는 예상이다.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포드 Transit Connect
Transit Connect image from gizmag

소스: Ford’s first Battery Electric Vehicle confirmed as the 2010 Transit Connec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