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쉐비 이퀴녹스
Chevrolet :
2009. 10. 17. 10:44
2010 이퀴낙스 2010 Chevy Equinox
2010 쉐비 이퀴녹스
크로스오버CUV, 쉐비 이퀴녹스는 2004년 2005년형으로 처음 소개된다. GM 최초의 크로스오버 모델로, 포드 이스케이프Escape, 혼다 CR-V, 수바루 포레스터Forester, 도요타 RAV4와 같은 모델들과 경쟁한다.
2세대 이퀴녹스는 2009년 디트로이트 북미 오토쇼에서 공개된다. 쉐비의 전략은 중형 사이즈의 SUV 차량 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GMC 테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며, 대형인 쉐비 트레버스의 룩에서 많은 것을 차용해 왔다.
2010 이퀴녹스의 제원은 전장,전폭,전고가 각각 4,770mm x 1,842mm x 1,684mm이며 휠베이스는 2,858mm로 2009년형과 동일하다. 후드 아래는 큰 변화가 없다. 2.4리터 4기통 에코텍 엔진으로 182 마력의 출력을 내며 도심 연비는 11 L/100 km이다.
3.0L V6 엔진은 264 마력의 출력을 낸다. 도심연비는 14L/100 km이며 트랜스미션은 6단 오토가 매칭된다.
2010 이퀴녹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상당한 인테리어 개선이 이루어진다. 모든 쉐비의 신형 모델은 일관된 디자인 테마를 표현한다. 도요타와 혼다의 경쟁 모델의 높은 내장재 품질과 마무리로 GM도 수년간 상당한 투자를 해야만 했다. 이퀴녹스는 경쟁모델에 비해 10cm 길어진 2열 시트의 레그룸으로 180cm 운전자와 180cm 승객이 타도 충분한 공간이다.
3.0L V6 엔진은 264 마력의 출력을 낸다. 도심연비는 14L/100 km이며 트랜스미션은 6단 오토가 매칭된다.
2010 이퀴녹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상당한 인테리어 개선이 이루어진다. 모든 쉐비의 신형 모델은 일관된 디자인 테마를 표현한다. 도요타와 혼다의 경쟁 모델의 높은 내장재 품질과 마무리로 GM도 수년간 상당한 투자를 해야만 했다. 이퀴녹스는 경쟁모델에 비해 10cm 길어진 2열 시트의 레그룸으로 180cm 운전자와 180cm 승객이 타도 충분한 공간이다.
트렁크 공간은 이전 모델에 비해 작아졌고 도요타와 혼다의 경쟁모델에 비해 적은 편이다.
표준 안전 장비는 전자적 주행 안전 시스템으로 스키드 제어가 적용되고, 에어백으로 전면과 측면 충격으로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표준 사양은 온스타 1년 무료. 빌트인 휴대폰은 일반 폰에 비해 성능이 좋다.
고강도 강철이 측면 충격 방지를 위해 추가되어, 이퀴녹스는 전면 충돌,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전륜 구동 4기통 LS 모델은 23,185 달러부터 시작된다. 가장 비싼 전륜 구동 모델은 LTZ로 28,790 달러에서 시작된다. AWD 모델은 1,750 달러가 추가되며 4기통 혹은 6기통 엔진이 가능하다. V6 엔진은 1,500달러를 추가해야 된다.
고강도 강철이 측면 충격 방지를 위해 추가되어, 이퀴녹스는 전면 충돌,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전륜 구동 4기통 LS 모델은 23,185 달러부터 시작된다. 가장 비싼 전륜 구동 모델은 LTZ로 28,790 달러에서 시작된다. AWD 모델은 1,750 달러가 추가되며 4기통 혹은 6기통 엔진이 가능하다. V6 엔진은 1,500달러를 추가해야 된다.
via NYT Auto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