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바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

수바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

수바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

수바루는 2009 도쿄 오토쇼에서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를 공개했다. 친환경 기술과 안전성의 하이브리드 투어러는 수바루의 트레이드마크인 대칭형 AWD 시스템과 수평 박서 엔진, 다른 업체에서 보지못한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현대적 걸윙바디의 컨셉트카는 리어 플로어를 적용 승차공간을 최대화, 특수제작한 윈드스크린 쉴드로 운전자의 아이트레인을 낮추고  가죽 트림은 안전성과 질감을 높였다.

2.0리터 수평대향 가솔린 엔진과 직분사, 터보차저 기술, CVT가 적용되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통적인 파워트레인 기술과 트윈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어떤 메이어커 차량에서도 볼 수 없었던 스포티한 디자인이다.

출발시 혹은 저속일 경우, 뒷바퀴의 모터가 휘발유 엔진 파워없이 주행에 사용된다. 주행시에는 휘발유 엔진을 주로 사용한다. 직분사 터보 엔진은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가속시에느, 뒷바퀴의 모터가 휘발유 엔진을 도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게 한다.

언덕길에서 가속시에는 자동차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한 파워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는 앞바퀴의 모터가 주행에 도움을 준다. 브레이크 에너지 복원 시스템도 적용된다.

모터쇼에서는 새로운 안전 기능인 아이사이트도 소개했다. 스테레오 카메라 기술을 사용해 사전 충돌 제어와 함께 진보적인 주행 지원 시스템이다. 스테레오 카메라 기술을 사용, 주행 환경의 넓은 영역를 인지한다. 이 시스템은 사각지역 차량을 지속적으로 탐지하여 오디오 센서를 통해 운전자가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source: jalopnik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