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ese Classic cars in 2009 Tokyo Motor Show

신형 양산차량, 컨셉 모델과 함께 일본 클래식 모델들이 2009 도쿄 모터쇼 전시장에 소개되고 있다.

1980 마쯔다 파밀리아 해치백

마쯔다가 전시하고 있는 1980 마쯔다 파밀리아(Familia;친근하다 혹은 가족의 의미) 해치백은 마쯔다3의 선구적인 모델이다. 1964년부터 출시되어 2003년까지 전세계적으로 1천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1980 마쯔다 파밀리아 해치백은 5세대 모델로 1980-1981 일본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

마쯔다 패밀리마 해치백

마쯔다 패밀리마 해치백

마쯔다 패밀리마 해치백
마쯔다 패밀리마 해치백

1970 마쯔다 RX-500 컨셉

1970 마쯔다 RX-500 컨셉은 17회 도쿄 모터쇼의 최고의 스타였다. 바디는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로 차량 무게는 905kg. 최고의 로터리 엔진 차량이었다. 스타일은 전설적인 페라리 250 GTO 브레드밴과 유사하며 앞으로 열리는 걸윙도어다. 좌석 뒤에 위치한 491cc 로터리 엔진으로 247 마력의 출력을 내며 마쯔다의 테스트 트랙에서 241km/h(150 마일)를 기록했다. 후미의 멀티 컬러 라이트로 가속, 브레이킹, 주행중을 상태를 표시했다. 최근 히로시마시 교통 박물관과 함께 복원 작업을 진행했다.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마쯔다 RX-500 컨셉

1981 도요타 소어러 쿠페(Z10 시리즈)

1981 도요타 소어러 쿠페는 럭셔리 GT 쿠페는 도요타 수프라 플랫폼으로 제작되어1981년에서 2004년까지 판매된 모델이다. 소어러 쿠페는 1981년 도요타 크라운 쿠페를 대체하여 Z10 시리즈로 데뷰한다. 각진 2도어 쿠페 형태이다. 1986년에는 라운드 형태의 소어러(Z20 시리즈)가 출시된다. 1981 도요다 소어러 쿠페는 1981-1982 올해의 일본차로 선정된 모델이다.
도요타 Soarer  쿠페

도요타 Soarer 쿠페

도요타 Soarer  쿠페
도요타 Soarer  쿠페

도요타 GT HYBD CAR

도요타 GT HYBD CAR(스포츠 800)는 가솔린-터빈 하이브리드 컨셉 모델로 1977 도쿄 모터쇼에 전시된다. GT는 그랜드 투어링이 아닌 가스 터빈을 의미한다. 30 마력 가스 터빈 엔진이 제너레이터에 연결되고 전기 모터에는 2단 기어 박스가 연결되어 있다. 스포츠 800 모델은 1965년부터 판매되었다.

도요타 GT HYBD CAR

도요타 GT HYBD CAR

도요타 GT HYBD CAR
도요타 GT HYBD CAR
도요타 GT HYBD CAR

1917 미쯔비시 모델 A

미쯔비시 모델 A는 미쯔비시 조선에서 제작된 유일한 모델이다. 미쯔비스 계열사인 미쯔비시 조선에서 미쯔비시 자동차가 탄생한다. 일본에서 제작된 최초의 양산 차량이었다. 피아트 티포Tipo 3 기반으로 4도어 7인승 세단이다. 프론트에 탑재된 35마력 2.8L 직렬 4기통 엔진으로 후륜 구동 모델이었다. 시속 32km/h. 1917년부터 1921년까지 회사의 고베 조선소에서 프로토타입을 포함 22대가 제작되었다.  
미쯔비시 모델 A

미쯔비시 모델 A

1917 미쯔비시 모델 A

1917 미쯔비시 모델 A


1세대 혼다 어코드 CVCC

1세대(1976-1981) 혼다 어코드 CVCC 3 도어 해치백은 1976년 출시된다. 68 마력의 출력으로 휠베이스 2,380 mm, 무게 966kg이다. 혼다 CVCC(Compound Vortec Controled Combustion)는 배기가스 저감 장치를 위한 혼다자동차의 트레이드마크다. 이 기술로 혼다는 1970년대 촉매 변화장치(Catalytic converter;자동차 배기 가스의 유해 성분 정화장치)없이 미국의 배기가스 기준을 통과한다.   
혼다 어코드 CVCC

혼다 어코드 CVCC

혼다 어코드 CVCC
혼다 어코드 CVCC

image via autoblog,carscoop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