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Report Reliability Result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CR)는 구독자의 140만대 차량에 기초한 2009 연례 자동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소형, 패밀리카가 신뢰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포드는 월드 클래스 신뢰도를 지난 유일한 미국 제조업체로, 전륜 구동 퓨전Fusion과 형제차 밀란Milan은 품질, 신뢰도에서 캠리와 어코드를 앞섰다. 고급차중, 전륜구동 링컨 MKZ는 애큐라 TL과 렉서스 ES보다 높은 신뢰도는 나타냈다.
포드 퓨전

포드 퓨전

GM 모델중, 쉐비 말리부 V6 모델만이 평균 이상 등급이었다.

메르세데스-벤츠 GLK는 가장 신뢰도 높은 SUV 모델중 하나다. 수바루 임프레자 WRX, 닛산 버사 세단, AWD 렉서스 GS는 가장 낮은 신뢰도 모델이었다.

포드는 디트로이트 자동차 업체중 유일한 월드 클래스 신뢰도를 나타냈다. 퓨전과 밀란 4기통 전륜 구동 V6와 하이브리드 버전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드, 머큐리, 링컨의 51개 모델 중 46개 모델의 조사에서 신형 포드 플렉스 SUV를 포함 90%가 평균 이상을 나타냈다. 일부 모델들, AWD 링컨 MKS, MKX 그리고 MKZ, 포드 토러스, 엣지, 퓨전의 고급형은 평균 이하였다.

파산 신청과 허머, 폰티악, 새턴 브랜드를 매각, 정리한 GM은 뷰익, 캐딜락, 쉐비 그리고 GMC 4개 브랜드만 유지한다. 48 모델중 20개는 평균, 말리부 V6 세단만이 유일하게 평균 이상이었다.

지난해 낮은 성능과 낮은 신뢰도로 추천을 받지 못한 크라이슬러는 닷지 램 1500 픽업의 FWD 버전이 평균 신뢰도를 나타냈다. 승용차 기반의 SUV 닷지 저니Journey를 포함 3분1 이상의 크라이슬러 모델은 여전히 평균 이하였다. 

일본의 주요 자동차 업체와 한국의 현대,기아차는 신뢰도 높은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48개 모델중 36개가 이들 업체의 모델이다. 도요타는 18개, 혼다 8, 닛산 4, 현대 기아차와 수바루는 각각 3개 모델이 포함되었다.
혼다 인사이트

혼다 인사이트

전체적으로 일본차는 여전히 양호하다. 모든 혼다와 애큐라 모델은 평균이나 그 이상이다. 도요타, 렉서스, 시온 브랜드는 다양한 레인지의 모델을 제공한다. 평균 이하 신뢰도 차량은 렉서스 GS AWD가 유일하다.

닛산과 인피니티는 닛산 퀘스트 미니밴을 제외하고 대부분 매우 양호하다. 문제였던 인피니티 QX56, 닛산 아마다 SUV는 평균, 4WD 닛산 타이탄 픽업도 평균, RWD 버전은 여전히 문제다. 지난 2번의 조사에서 닛산 버사 해치백은 평균, 세단은 평균 이하였다.

수바루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올해는 터보차저 임프레자 WRX는 평균 이하였다. 다른 임프레자 모델들은 모든 수바루 모델과 함께 평균이나 그 이상이었다.

현대 기아차는 신뢰성 있는 차량을 제작하고 있다. 현대 엘란트라(아반떼), 투싼 그리고 기아 스포티지가 최고 점수였다. 뉴 제네시스 V-6 세단은 평균 이상, V-8은 평균이었다. 평균 이하 모델은 기아 세도나(카니발) 미니밴과 SUV 소렌토였다. 

유럽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대부분의 모델이 평균점을 받았고, GLK는 첫해 기대 이상이다. 라이벌인 BMW는 점수가 혼재되어 있다. 535i 세단과 X3 SUV는 신뢰도가 하락했다. 135i는 평균 이하였고, 일부 BMW 모델은 평균이나 이상의 신뢰도를 나타냈다. 328i는 CR이 테스트했고 추천한 모델이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회복중이다. 폭스바겐 래빗(2010에는 골프), CC가 최고 점수였다. VW 제타는 디젤 모델까지 추천이 확대되었다. 파사트와 아우디 A3는 평균 점수로 향상되었다. 뉴 VW 티구안은 평균이었다. 아우디 Q7은 계속 평균 이하다. VW 투아렉은 최하점을 기록하여 최고점을 받은 혼다 인사이트보다 27배 높은 문제점을 보였다.

모든 볼보의 세단은 평균, 그 이상이었다. 볼보의 SUV XC90은 유일하게 평균 이하였다. 포르쉐의 박스터는 평균 이하로 떨어졌지만 카이엔은 평균으로 향상되었다.

Source:
컨슈머리포트 image source: motortrend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