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S 400

렉서스 LS 400

렉서스 LS 400

렉서스Lexus  LS는 풀 사이즈 럭셔리 세단으로 렉서스의 플래그쉽 모델이다. 2009년 현재 4세대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2010년형 모델이 국내에도 소개되었다. V8 엔진과 후륜 구동 타입이다. 2006년 이후 AWD, 하이브리드, 롱 휠베이스 모델이 추가된다. 

최초의 렉서스 LS 400은 1989년 렉서스 브랜드의 데뷰 모델이다. 초기 모델이 이어, 1995년 2세대 LS 400, 2001년 LS430, 2006년 LS460/LS 460 L 시리즈가 출시된다. 일본 시장의 LS 400과 LS 430은 도요타 셀시오르Celsior란 차명으로 2006년 렉서스가 도입되기 전까지 일본에서 판매된다. 2007년형 모델, 4세대 LS 460은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와 자동 주차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이다. 2007년 처음으로 V8 하이브리드 모델인 LS 600h와 LS 600h L 세단이 공개된다.
도요타 셀시오르 Celsior

도요타 셀시오르 Celsior

렉서스 LS는 1983년 플래그쉽 세단 개발 프로젝트인 F1으로 시작된다. 10억달러를 투자한 5년간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거쳐, 신형 V8 엔진과 다양한 럭셔리 사양을 담은 세단이 탄생한다. 렉서스 LS는 수출용으로 제작되었다. 최초의 렉서스 LS 400은 높은 판매를 기록하며 렉서스 브랜드는 성공적인 런칭을 하게된다. 각 세대의 모델들은 미국내 베스트셀링 플래그쉽 럭셔리 세단의 명예를 유지하고 있다.

생산 시작 이후, 렉서스 LS의 각 세대는 일본의 아이치현 타하라시에서 생산된다. 렉서스 플래그쉽 모델은 가장 신뢰할만한 차량중 하나로 인식되었고 JD 파워 차량 내구 품질 조사에서 15년 연속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컨슈머 리포트(CR)지의 최고 순위의 내구 품질 차량에 선정된 차량이다.

세계 시장에서 월드 클래스 럭셔리 세단을 생산하려는 노력으로 시작된 F1 프로젝트는 예산이나 시간 제약이 없었다. 출시될 차량은 현재의 도요타 부품을 활용하지 않는다. 대신 수석 엔지니어 이치로 스즈키(Ichiro Suzuki) 는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여 에어로다이나믹한 외관과 실내 정숙성, 그리고 최고 속도와 연비로 라이벌인 미국과 유럽의 플래그쉽 세단을 능가하려는 목표에서 출발했다. 개발 기간동안 3,900명의 F1 개발 직원이 450대의 플래그쉽 프로토타입과 900대의 엔진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겨울 유럽의 도로에서부터, 애리조나, 호주 그리고 사우디 아라비아의 사막 그리고 미국의 고속도로와 오프로드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270만 km의 주행 테스트를 거쳤다.

1985년 후반, 디자이너는 최초의 외관 스터디 모델을 F1 매니지먼트에 제공했다. 스포츠카 형태의 디자인으로 낮은 후드와 좁은 프론트 프로파일이었다. 1986년, 세단은 3 박스 디자인으로 업라이트 스탠스, 두드러진 그릴, 투 톤 바디였다. 모델링과 풍동 시험 결과 낮은 공기저항계수(cd;0.29)를 가졌다. 실내는, 트림 결정전 2년동안 24개의 우드와 가죽 형태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1986년 플래그쉽 세단의 출시 지원을 결정한다. 이 차량이 최초의 렉서스 LS로 알려졌다. 8개의 디자인 리뷰및 이어진 개량을 통해 10억달러 이상 개발비가 투자되었다. 양산 렉서스 LS 400(섀시코드 UCF10)의 최초 디자인은 1987년 승인된다.

1989년 1월, LS 400은 1990년형으로 디트로이트의 북미오토쇼에서 공식 데뷰한다. 미국내 판매는 1989년 9월부터 시작되었고 이후 호주, 캐나다 그리고 영국에도 제한적인 수출이 이루어진다. LS 400의 신형 4.0L 32 밸브 V8 엔진은 250 마력의 출력과 353 Nm의 토크가 신형 4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전달된다. 섀시는 독립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셋업을 사용했고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옵션이었다. LS 400의 제로백(0-100km/h) 가속력은 8.5초, 최고 속도 250km/h였다. 라이벌 BMW 735i(E32)와 메르세데스-벤츠 420 SE(W126)와 비교, LS 400은 보다 정숙한 실내공간, 100km/h 주행시 실내 소음은 58 dB, 더 높은 최고속도, 낮은 공기 저항계수와 공차 중량을 가졌다.  

LS 400은 오토매틱 틸트, 텔레스코프 스티어링휠, SRS 에어백, 파워 좌석 벨트, ECM 룸미러가 적용 된다. 5인승의 실내는 캘리포니아 월넛과 가죽 트림, 파워 조절 시트, 소프트 터치 컨트로 마무리된다.

메모리 시스템은 운전자의 시트, 사이드 미러, 스티어링휠과 좌석 벨트 포지션을 기억한다. 나카미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통합 핸즈 프리 휴대폰 사용 가능. LS 400은 부드러운 주행과 정숙성을 돕기 위해 유체댐프 캐빈 픽스쳐, 진동 절연 고무 마운트, 에어플로우 페어링, 샌드위치 스틸 바디 패널을 포함 300가지의 기술적 혁신이 포함된다.
렉서스 LS 400 캐빈

렉서스 LS 400 캐빈

일본에서 렉서스의 출시는 일본 내수 럭셔리 모델인 도요타 크라운과 도요타 크라운 마제스타를 판매하던 도요타의 5개 국내 딜러 네트워크에 의해 복잡해 졌다. LS400 개발 기간 동안, 일본 내수 시장 버전 요청이 높아졌고 오른쪽 운전석 도요타 셀시오르 배지를 단 버전이 LS 400 미국 데뷰 직후 소개된다. 라틴어 수프림Supreme에서 가져온 차명 셀시오르는 LS와 동일 트림이다.

초기 미국 판매 가격은 인센티브가 추가되어 35,000달러였다. 경쟁자 BMW는 원가 이하로 판매한다고 주장했다. 1989년 12월, 2명의 소비자의 불만을 받아들여 렉서스는 8천대 차량을 자발적으로 리콜한다. 모든 차량은 20일내 서비스를 받았다. 렉서스의 고객 서비스 평판을 확립하게된 계기가 된 사건이었다.

1990년 LS 400의 미국내 판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재규어 모델을 능가했다. 1세대 양산 LS 400 생산은 16만5천대를 넘었다. 출시 이후 LS 400은 중고차 시장에서도 신뢰성이 높은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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