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캠퍼 VW Camper

폭스바겐 베스트팔리아 캠퍼

폭스바겐 캠퍼

폭스바겐VW 베스트팔리아 캠퍼는 폭스바겐 타입 2(트랜스포터나 마이크로 버스로 더 잘 알려진)의 변형 차량으로 1950년대 초반부터 2003년까지 폭스바겐의 협력업체인 레다 비덴브뤽의 베스트팔리아Westfalia에서 생산된다. 

타입
초기 폭스바겐 분리된 스크린 윈드쉴드 콤비 모델은 1950년에서 1967년 사이 모델이다. 폭스바겐은 1968년형에 이 스크린 스타일을 대체한 베이 윈도우를 공개한다. 폭스바겐 캠핑카 생산은 2003년까지 이어졌으며, 폭스바겐 콤비 혹은 버스 기반한 모델이다. 다른 코치빌더인 도모빌, ASI/Riviera, 댄버리 모터캐러벤, VW 선 다이얼도 폭스바겐 버스 기반으로 캠핑카를 제작했다.
폭스바겐 캠퍼

모델
1951년에서 1958년 8월까지, 대략 1,000대의 캠퍼 박스가 폭스바겐 공식 캠퍼 제작 코치빌더인 베스트팔리아에서 제작된다. 1958년 8월, SO 모델이 공개된다. SO는 스페셜 모델을 뜻한다. 베스트팔리아 스페셜 모델은 SO-23, SO-34, SO-35, SO-33, SO-42, SO-44 그리고 SO-45가 포함된다.

폭스바겐 캠퍼는 전세계 폭스바겐 딜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차량은 또한 여행자 인도 프로그램(Tourist Delivery Program)을 통해서 인도된다. 고객은 독일에서 차량을 선택하고 유럽으로 몰고가거나 미국의 집으로도 운송된다. 1950,60년대
많은 폭스바겐 캠퍼는 미국 군인들이 구매해서 미국으로 가져갔다.

M 코드는 차량의 팩토리 옵션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된다. 1958년 시작된 메탈 플레이트는 오른쪽 앞좌석 뒤에 리벳으로 부착된다. 플레이트 리스트에는 생산일자와 옵션이 표시된다.

표시된 정보는 생산일자, 옵션 코드, 수출지, 모델 번호, 페인트 마감, 페인트 컬러 코드와 VIN 혹은 일련 번호가 포함된다. 

표준 사양
다양한 침실용 접이식 좌석
버치 플라이우드 인테리어 패널
라미네이트 플라이우드 캐비넷 수납공간
아이스 박스 혹은 콜드 박스
싱크(일부 모델)
물 보관용기 및 펌프
전기 훅업(캠핑카에 사용하도록 설치된 전기시설)
커튼
스크린 잴러지 윈도우
라미네이트 접이식 테이블

캠퍼 인테리어

캠퍼 인테리어


옵션
팝업 탑 

부착형 독립식 텐트
부착형 사이드 차양

이동형 화장실
캠핑 스토브
여러 캠핑 장비
운전석의 소야용 침대 
인테리어와 매칭되는 수납 박스. 슬라이딩 도어에 의해 앞좌석 사이에 위치
자동 변속기
에어 컨디셔닝
리어 스윙 테이블
대쉬보드 탑재 소형 지도 테이블

폭스바겐 캠퍼

폭스바겐 캠퍼 옵션

옵션
다양한 팩토리, 애프터마켓 옵션이 존재한다. 캠핑 밴 오너와 여러 폭스바겐 클럽들이 차량 세부 내용과 악세사리를 관리하고 있다.

폭스바겐 캠퍼는 1960년대 중후반 히피와 파도타기와 같은 영국과 미국의 문화의 상징과도 같다. 영화 백 투 터 퓨처를 포함 여러 TV 시리즈와 영화에 등장했다.  

출처: 위키피디아 폭스바겐 캠퍼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