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전기차 양산및 판매 계획 발표
르노 전기차 양산 및 판매 발표
르노 전기차 컨셉 모델
닛산의 파트너인 르노자동차Renault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미래형 Twizy Z.E.(무공해;Zero Emission) 시티카와 펑키 스타일 Zoe Z.E. 기반의 수퍼미니카의 양산을 확인하고 두 차량이 생산될 공장도 발표했다.
Twizy Z.E 기반의 1+1 인승 차량은 2011년부터 르노의 스페인 발라도리드(Valladolid)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양산 버전은 컨셉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하며 20 마력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70 Nm의 토크로 후륜 구동 모델이다.
르노 Twizy Z.E. 컨셉카
그리고 2012년에는 Zoe Z.E. 컨셉트 기반의 스포티한 순수 전기 수퍼미니카가 생산된다. 파리 근교의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도시형 모델은 회사의 유럽내 판매의 3분의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르노 Zoe Z.E. 컨셉카
르노가 생산을 계획중인 다른 두 대의 전기자동차는 Fluence Z.E 소형 세단과 Kangoo Z.E. 소형 밴이다.
지난주 르노-닛산 연합과 프랑스 원자력 위원회(CEA) 그리고 프랑스 전략 투자 펀드(FSI)는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르노-닛산의 전기차에 사용될 배터리 개발과 제조에 관한 의향서에 서명했다.
Source: Carscoop image credit carscoop autobloggreen
연관 포스트 2009/05/07 - [Renault] - 귀엽고 깜찍한 르노의 소형 전기자동차, 캉구 비밥 Z.E. |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