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S 하이브리드


2년전
포르쉐Porsche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카이엔 V-6 프로토타입을 내놓았다. 엔진과 자동 변속기 사이에 단일 전기 모터가 장착된 모델이다. 도요타Toyota와 포드Ford의 파워 분리형 하이브리드와는  다른 기술이었다. 포르쉐는 병렬 시스템의 두 가지 큰 장점은 카이엔의 전통적인 4륜구동(AW;All Wheel Drive)시스템과 토우능력을 유지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포르쉐 최초의 세단 파나메라 하이브리드에도 이 시스템이 적용될 전망이다.

카이엔 S 하이브리드는 폭스바겐VW의 3.6리터 V-6 엔진 대신 아우디Audi S4의 333마력 파워를 내는 3.0리터 수퍼차저 V-6 엔진을 사용한다. 52마력 전기모터와 함께 최대 374마력의 파워를 나타낸다. 제로백(시속 100Km도달시간)은 6.4초로 V-8 카이엔 S보다 0.4초 뒤진다. 프로토타입의 6단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로 대체되었다.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처럼, 카이엔 주행은 주로 전기 모터를 통해서 이루어 진다. 288 볼트의 니켈-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을 위한 효율적인 리제너레이티브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토크 컨버터를 빨리 잠그고 모드에서의 저키를 피하기 위해 시프트를 조정해야 한다.

시스템은 매우 잘 작동했다. 카이엔의 전기 모드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휘발유와 전기 사이에 원활하게 파워를 이동시킨다.

카이엔 하이브리드의 특장점은 고속도로에서 발휘된다. 시속 137Km 속도에서 엔진은 멈추고 운전자가 가스 페달을 밟아 토크를 요청할때만 재출발이 가능하다. 엔진과 전기 모터사이의 클러치는 엔진 점화시 재조정되며 소요시간은 0.3초이다.

카이엔 S 하이브리드는 60,215달러의 카이엔 S의 가격보다 다소 높은 기본 가격 70,000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 image via caranddr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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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머신_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코리아 카이엔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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