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에티오스(Etios) 컨셉트

도요타 에티오스 컨셉트

도요타 에티오스 컨셉트


도요타(Toyota)자동차는 인도 뉴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 전략 모델 에티오스(Etios) 컨셉트를 공개했다.

정부의 인센티브와 상대적으로 강한 내수 경제로 인해, 2009년 두자리수 성장 이후 인도 시장의 자동차 판매는 16% 성장하여 14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00명 이상의 일본과 인도의 엔지니어들이 4년에 걸쳐 개발한 에티오스는 프로젝트명 EFC로 엔트리급 패밀카다.

세단형은 1.5리터 엔진, 해치백에는 1.2리터 엔진이 탑재되며,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생산된다. 인도시장에서 인기있는 디젤 모델도 개발중이다.

도요타는 신차의 가격대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미화 1만 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올 후반부터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도요타는 인도 시장에서 연간 7만대의 에티오스를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 사양은 출시일정에 맞춰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도요타지만, 2009년 11월까지 인도 시장에서 4만 8천대를 판매해 점유율 2.3%를 기록했다.도요타 에티오스는 Maruti Suzuki, 현대자동차, 타타 모터스의 소형 차량들과 경쟁하게 된다. 오카모도 부회장은 2015년까지 점유율을 10%대 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한다. 딜러망 확충을 위해 현재 97군데를 2010년 말까지 150 곳으로 늘인다는 계획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인도는 도요타의 글로벌 확장 계획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것이며, 전략적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시점이라고" 도요타 부회장 카즈오 오카모토는 말했다.

도요타 에티오스 컨셉트

Source: Reuters, image via jalopn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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