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엑시지 S

로터스 로고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드라마 꽃보다남자, F4 멤버 소이정이 타고 나왔던 로터스 엑시지 S. 2009 제네바 모터쇼에 등장한 엑시지 S는 부분 개선Facelift 모델이다. 

2010년형 엑시지 S는 공기역학(에어로 다이나믹)을 점진적으로 개선하여 연료 효율을 높이고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전면부의 개선으로 라디에이터 냉각을 위한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하게 했고 측면 트윈 오일 쿨러와 새로운 리어 스포일러는 다운포스 저하없이 공기역학 드래그를 감소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성능향상을 위해 도요타에서 가져온 1.8리터 수퍼차저 4 실린더 엔진을 통해 한정판 엑시지 260 S는 257마력의 파워를 낸다.표준 엑시지 S는 240마력이다. 

2010년 엑시지는 드라이버가 프로그램이 가능한 컨트롤 시스템(GT3 레이싱 프로그램에서 가져옴)을 달았다. 트랙션 컨트롤 프로그램은 제로에서 7 퍼센트 사이의 타이어 슬립을 가능하게 했다. 2010년형 엑시지 S와 엑시지 260 S 스포츠는 올 가을 미국에서 판매 예정이다.

로터스 엑시지 S
로터스 익시즈 S
로터스 익시즈 S
로터스 익시즈 S
로터스 익시즈 S
Lotus Exige S via autobloggreen

로터스관련 링크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