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Ray)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카
기아 레이(Ray)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
기아 레이(Ray)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 자동차(Kia)는 2010 시카고 오토쇼에서 레이(Ray)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이용해 움직이는 하이브리드차에 가정용 배터리를 장착한 차세대 자동차. 배터리 충전시에는 모터만으로 주행하며 배터리 소모시 엔진과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한다.) 컨셉트를 공개한다.
기아 보레고 연료전지차(FCEV),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가솔린 기아 시드 하이브리드, 트윈 터보 디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이어 레이 컨셉트는 기아 포르테 플랫폼 기반의 미래형 4인승 소형 세단이다.
2009/07/20 - [Kia] - 기아 보레고 연료전지 자동차
레이는 터치 스크린으로 제어되며, 와이어 스티어링, 쏠라 글래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된다. 전기모터 1회 충전으로 8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연비는 1.398l/100 km(202 mpg)이며 항속거리는 1,200km에 이른다.
레이 컨셉트는 올 알루미늄 153 마력 가솔린 직분사(GDI) 1.4리터 엔진과 고정비 CVT가 조합되며, 78kW 전기 모터가 사용된다.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는 가솔린 엔진에서 앞바퀴, 전기모터 혹은 두 곳 모두 전달된다. 2010 시카고 오토쇼는 11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플레이스에서 개최된다.
Source: Kia via egmcartech
이 글과 연관있는 포스트 2009/03/25 - [Kia] - 기아가 선보인 LP가스 하이브리드,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