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젤엔진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CEO 존 크라프칙은 자동차 전문 블로그 인사이드 라인(Inside Line)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시장에서의 디젤 모델의 생존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배기가스 표준을 맞추기 위한 비용이 디젤 차량의 주요 장애 요인이다. 디젤 엔진으로 배기가스 표준을 맞추기 위해서 2배의 변동비를 검토해야 된다고 말했다.

직분사나 더 효율적인 터보차저 기술의 사용으로 가솔린 엔진의 연비가 높아진 미국 시장에서 디젤 엔진은 힘들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Source: Insideline image via egmcartech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10/04/01 - [Hyundai] -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뉴욕오토쇼 데뷰
2009/11/18 - [Hyundai] - 현대기아차, GDI 쎄타 II 엔진 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