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크로스레인쿠페 컨셉트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
아우디(Audi)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 크로스오버 모델의 디자인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컨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Crosslane coupé)는 길이 4.21m, 너비 1.88m, 높이 1.51m로 향후 아우디 Q 모델의 디자인에 반영될 것으로 보이며 양산 모델 Q2로 출시될거란 전망이다.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는 알루미늄, 탄소섬유 강화 폴리머(CFRP) 그리고 유리섬유 강화 폴리머(GFRP) 소재의 혁신적인 MSF(Multimaterial Space Frame)로 제작되었다. 경량 소재의 사용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포함한 차량 무게는 1,390kg이다.
크로스레인 쿠페는 가솔린 엔진, 2개의 전기 모터, 배터리 팩 그리고 싱글 스테이지 트랜스미션의 플러그인 듀얼 모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내연 기관은 3기통 터보차저 1.5L TFSI 엔진으로 128 마력의 출력과 200 Nm의 토크이다. 첫번째 전기모터인 EM1은 67 마력 210 Nm의 토크이다. 두번째 모터인 EM2는 엔진 시동과 교류 발전기 역할을 한다. 제로백(0-100 km/h)은 8.6초이며 순수 전기 모드시 9.8초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 출력은 17.4 kWh이며 전기 모드 주행거리는 85 km이다. 최고 속도 182km/h 이며 100km 주행시 연료는 1.1L에 불과하다.(리터당 90.9km 주행)
운전자는 크루즈와 레이스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크루즈 모드는 전기 주행을 우선으로 한다. 변속기의 고효율성은 듀얼 모드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이 특히 도심 교통 주행에서 효율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아우디 크로스오버 쿠페의 외형은 싱글 프레임 그릴이다. 사다리꼴 헤드라이트에는 아우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기술이 사용되었다. 작고 개별 제어가 가능한 LED들은 모든 조명 기능들을 수행한다. 범퍼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통합되어 있다.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 컨셉트는 2+2 좌석 형태로 최대 화물 적재를 위해 이동식 트렁크와 루프를 제거하여 운행 할 수도 있다. 실내 디자인은 외관의 보여지는 기본 형태의 기하학적 명쾌함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계기판 커버와 에어 노즐의 그릴은 사다리꼴 테마 디자인이다.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의 특징적인 인테리어 소재 또한 CFRP이다. 대시보드에는 합성 섬유가 한방향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이러한 단방향 정렬은 자동차 분야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알루미늄 소재는 대부분 기계로 광택을 냈지만 에어 노즐에는 양극산화 처리된 검정색 경량 합금이 사용되었다. 차량의 플로어는 GFRP로 구성되어 있다.
아우디 크로스레인 쿠페는 아우디 커넥트라는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항상 인터넷과 연결되며 주행중 찍은 사진, 동영상을 바로 보낼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인 이스케이프 매니저(Escape Manager)는 탑승자가 친구들을 위해 운행 경로에 대해 리뷰하고 코멘트를 남길 수 있다.
컨셉트 모델의 여러 혁신적인 요소가 아우디 Q2 크로스오버에 실현될지는 모르지만 양산 모델은 외양에서 컨셉트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듀얼 모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양산되지 못하더라도 Q2는 고 연비 디젤 엔진으로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Source: Au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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