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커 B6 베나토르 스파이더 컨셉트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스파이커(Spyker)는 수제 스포츠카인 B6 베나토르 쿠페 컨셉트를 선보였다. 최근 스파이커는 페블비치 콩코르소 델레간스 행사의 퀘일 모터스포츠 개더링 기자 회견에서 B6 베나토르 스파이더 컨셉트를 공개했다. 


스파이커 B6 베나토르 스파이터 컨셉트는 2014년 말 양산이 시작된다.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그리고 인디아 시장을 주 목표로 한다. 미국 시장은 2015년 초 출시가 예상된다. 가격은 대략 15만 달러이다.


CFO 왈튼에 따르면 제네바에서의 쿠페 컨셉트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스파이더 컨셉트를 출시한다는 최초의 계획에 속도를 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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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6 베나토르 스파이더 컨셉트는 소형 2도어 미드 엔진 스포츠카의 오픈 모델이다. 스파이커 CEO 빅터 뮬러(Victor R. Muller)는 퀘일을 선택한 이유가 페블비치에 전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과거 항공산업의 빈티지 디자인으로 라틴어 베나토르(Venator)는 헌터(사냥꾼)로 20세기 초 헌터 전투기에서 가져온 이름이다.


스파이커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그물망 V자 형태로 이전 스파이커 모델을 참조했다. 헤드라이트는 LED 라이트, 3D 리어 라이트는 아이리스 타입으로 현대 제트기의 제트 엔진 버너를 형상화 했다. 공격적인 19인치 터보팬TM 휠이 장착되어 있다. 


실내에서 가죽은 네덜란드의 로얄 헐숍 더치 테너리에서 제작한 리타노 제품이 사용되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뒤 측면에 스파이커의 모토인 라틴어 Nulla tenaci invia est via(어떠한 길도 통과할 수 있다)가 새겨져 있다.


  • 바디: 카본 파이버
  • 섀시: 알루미늄 플랫폼
  • 엔진 마운트 : 리어 미드
  • 엔진 오리엔테이션: 트랜스버스 V6
  • 최대 출력: 375 마력 이상
  • 구동방식: 후륜구동
  • 트랜스미션: 6단 자동변속기
  • 제원, 길이: 4347 mm

        너비: 1882 mm

        휠베이스: 2500 mm

        공차 중량: 1400 kg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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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Spy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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