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륜구동 세단 AG



현대자동차(Hyundai)는 2014 부산 모터쇼에서 전륜 구동 방식의 방식의 세단 AG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9월 이후 출시 예정인 AG는 그랜저와 제네시스 중간급 모델로 4,000만 원 대 수입차 구매 고객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전륜구동 세단 AG, 그랜저 디젤현대차 전륜구동 세단 AG, 그랜저 디젤, 사진출처: 현대차 페이스북

외관만 공개된 AG는 전륜 구동 플래그십 세단으로 전시장에 출품된 모델은 실내 공간을 볼 수 없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품격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고 한다. 


AG는 그랜저 플랫폼을 사용하며 길이는 50 mm 가량 긴 4,960 mm 이며 3,000 cc급 가솔린 엔진이 올려질 전망이다. 세부 사양은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AG 출시를 통해 고급 세단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한다.

 

부산국제모터쇼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린다. 


Source: Hyundai



 연관 포스트


2014/03/24 - [Hyundai] - 7세대 신형 쏘나타 공개


2013/10/25 - [Hyundai] - 프리미엄 세단 올 뉴 제네시스 렌더링 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