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FCV 컨셉트

 

 

혼다(Honda)의 연료전지 차량인 FCV 컨셉트가 내년 1월 12일 2015 디트로이트 국제 오토쇼에서 북미시장에 데뷰 한다.

혼다 FCV 컨셉트혼다 FCV 컨셉트

FCV 컨셉트는 2016년 3월 일본시장과 미국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인 차세대 연료 전지 차량으로 최대 5인승이다.

 

혼다 FCV 컨셉트는 지난 11월 17일 일본에서 데뷰했으며 혼다자동차는 이후 연료 전지 차량 도입 확대를 위한 캘리포니아주의 수소 연료 충전소 추가 건설을 위해 퍼스트엘레멘트 퓨얼사에 1,38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었다.

 

FCV의 연료 전지 스택은 FCX 클래리티에서 사용된 것보다 33 % 작고 출력 밀도는 3.1 kw/l로 전체 성능은 대략 60% 높아졌다. 수소 탱크 완충으로 700 km를 주행한다고 회사는 설명했으며 완충에는 3분 소요된다고 한다.

 

FCX 클래리티는 2002년 미국과 일본 시장에 출시된 세계 최초의 양산 연료 전지차량이다.

FCX 클래리티FCX 클래리티

  

연관 포스트>

 

2009/04/10 - [Honda] - 혼다 FCX Clarity, 2009 월드 그린 카로 선정



혼다 FCV 컨셉트

혼다 FCV 컨셉트


혼다 FCV 컨셉트


혼다 FCV 컨셉트


혼다 FCV 컨셉트


혼다 FCV 컨셉트


Source: Honda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