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드스터 3.0 패키지



테슬라(Tesla) 모터스의 최초의 전기차인 로드스터(Roadster)가 로드스터 3.0 패키지로 업그레이드 된다.

테슬라 로드스터 테슬라 로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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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3/02 - [Tesla] - 태그 호이어 테슬라 로드스터


모델 S 개발을 통해 전체 차량의 효율성 최적화 경험과 함께 지난 몇 년간 배터리 기술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다. 주요 3가지 측면에서 보면;


1. 배터리

오리지널 로드스터의 배터리는 양산 차량에 적용된 최초의 리튬-이온 배터리였다. 2008년 당시는 최신이었지만 이후 전지 기술이 매우 향상되었다. 새로운 전지는 오리지널 로드스터 전지보다  효율은 31% 향상되었다.


2. 공기역학

오리지널 로드스터의 공기저항 계수(Cd)는 0.36였다. 로드스터 3.0은 15% 향상되어 공기저항 계수는 0.31로 낮아졌다.


3. 롤링 저항

오리지널 로드스터 타이어의 롤링 저항 계수는 11.0 kg/톤 이었다. 로드스터 3.0의 새 타이어의 롤링 저항 계수는 8.9 kg/톤으로 대략 20% 향상되었다. 


종합

전체적으로 보면 보면 40-50%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로드스터 3.0의 주행거리는 643 km 이상으로 예상된다. 2015년 초 샌프란시코에서 LA까지 논스톱 주행을 통해 직접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Source: Tesla Mo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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