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Audi)는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2세대 아우디 R8과 함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R8 e-트론을 공개했다.

아우디 R8 e-트론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2세대 아우디 R8 e-트론

R8 e-트론은 복합소재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구조이며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리어 모듈의 트렁크 공간은 주름 잡혀 있어 후방 충돌시 소재 자체의 무게 감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다.


외부 쉘과 휠의 변형으로 아우디 R8 e-트론의 공기 저항계수(cd;drag coefficient)는 0.28로 낮아졌다.


연관포스트>>

2015/02/27 - [Audi] - 레이저 하이빔 2세대 아우디 R8 공개


대형 T자형 배터리는 센터 터널에 통합 설치되어 무게 중심을 낮췄다. 1세대 기술 플랫폼과 비교해서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은 49 kWh에서 92 kWh로 증가했다.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는 통합 충전 시스템 (CCS;Combined Charging System)을 통해 직류,교류 전원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으로 2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된다.



R8 e-트론의 최고 출력은 456 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60 Nm 이다. R8 e-트론의 제로백 가속력(0-100 km/h)은 놀라운 3.9초이다. 최고속도는 210 km/h 또는 250 km/h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지능형 에너지 관리와 전기기계 제동 시스템으로 높은 에너지 회생율을 가져왔다. 목표화 토크 벡토링을 통해 최적의 안정성과 동력성을 보여준다.


아우디는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를 모바일 하이 테크 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격 정보 및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우디 R8 e-트론: 2015 제네바 모터쇼 영상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2세대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아우디 R8 e-트론



Source: Audi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