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8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아우디(Audi)는 2세대 아우디 R8을 공개한다.

아우디 R8아우디 R8 V10 플러스


최고급 R8 V10 플러스의 공차 중량은 1,454 kg 이며 추가 장비와 강성에도 불구하고 뉴 아우디 R8은 이전 모델보다 50 kg 가벼워졌다. 복합소재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는 알루미늄과 카본 파이버(탄소섬유) 복합체이다. 


미드 엔진 고성능 아우디 R8 스포츠 카의 제원은 전장 4420 mm, 전고 1240 mm, 휠베이스는 2650 mm 로 이전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다. 전폭은 1940 mm로 이전 모델보다 넓어졌으며 차고는 40 mm 높아졌다.


뉴 아우디 R8은 5.2 FSI 2개의 버전으로 표준 V10 엔진은 540 마력의 출력과 최대 토크는 6,500 rpm에서 540 Nm이다. 제로백 가속력(정지상태에서 100 km/h에 이르는 시간) 3.5초, 최고속도는 323 km/h이다.


V10 플러스는 보다 강력하고 가장 빠른 양산 아우디로 610 마력의 출력과 최대 토크는 6,500 rpm에서 560 Nm이다. 제로백 가속력 3.2초, 최고속도는 330 km.h이다. 두 모델은 7단 S 트로닉 트랜스미션과 새로 개발한 콰트로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우디 R8(2015) 



연관 포스트>


2012/07/26 - [Audi] - 수퍼 스포츠카 2013 아우디 R8



직분사, 스톱/스타트,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으로 연료 소모를 10% 줄였으며 드라이 섬프 윤활 방식, 가변 배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알루미늄 위시본 서스펜션에19인치 휠(20인치 옵션), 가변 스티어링,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V10 플러스 기본 사양, V10 옵션 사양)를 적용했다. 차량 하부 공기역학으로 다운포스가 증가되었으며, 리어 가변 스포일러(플러스 모델은 고정 카본 윙)를 적용했다.


LED 헤드라이트를 표준 적용했으며 옵션으로 레이저 하이빔 선택이 가능하다. 후방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은 표준 사양이다. 특징적인 레이저 하이 빔은 헤드라이트 당 1개의 레이저 모듈로 구성되며 LED 헤드램프의 2배의 거리이다. 각 모듈은 4개의 레이저 다이오드로 구성된다. 직경 300 마이크로미터로 450 나노미터 파장의 블루 레이저 빔을 생성한다. 인광 변환기(phosphor converter)를 통해 눈의 피로를 막고 대조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인간의 눈에 가장 적합한 5,500 캘빈도의 백색광으로 전환된다.


아우디 R8아우디 R8 인테리어


가상 운전석(virtual cockpit)의 디스플레이는 모두 디지털이며 주요 컨트롤은 스티어링 휠의 버튼 클러스터에 함께 모아 구성했다.


실내의 에어 컨니셔닝 컨트롤은 컨트롤 패널의 간결화에 중점을 두었다. MMI 터치와 MMI 네비게이션 플러스가 표준 적용된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R8 이외에도 456 마력 아우디 R8 e-트론, 내년 GT3 경주에 출전할 585 마력 아우디 R8 LMS도 함께 전시된다.


아우디 R8의 판매는 2015년 여름 이루어진다. R8 V10의 가격은 165,000 유로, 최고급 R8 V10 플러스는 187,400 유로이다.


아우디 R8

아우디 R8


아우디 R8


아우디 R8


아우디 R8


아우디 R8




Source: Audi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