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명차 시리즈: 최초의 양산 스포츠카 포르세 356

Porsche 356, first production car
포르세Porsche 356은 포르세 최초의 양산차였다. 356은 가벼운 핸들링, 리어 엔진, 리어 휠 드라이브 2 도어 스포츠카로 하드탑과 컨버터블 두 가지가 있다.
디자인 혁신은 생산 기간 동안 지속되어 모터 스포츠의 성공과 대중적인 인기를 가져다 주었다. 1948년 오스트리아의 그뮌트에서 생산이 시작되었는데 대략 50대가 제작되었다. 1950년 공장은 독일의 주펜하우젠으로 이전하고 대체 모델인 911의 1963년 데뷰 이후 1965년 4월까지 포르세 356 모델이 양산되었다. 전체 생산차량 7만6천대의 절반이 아직도 남아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포르세 356
포르세Porsche No. 1
포르세 356은 페르디난트 "페리" 포르세(창업자인 페르디난트 포르세 박사의 아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폭스바겐 비틀(포르세 박사의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356은 4 실린더, 공랭식, 리어 엔진, 리어 휠 드라이브 차량이다. 356 바디는 포르세 직원 어윈 코멘다Erwin Komenda에 의해 처음 디자인 되었다. 엔진 및 서스펜션과 섀시를 포함한 기계적인 측면은 폭스바겐에서 유래한 것이다.
최초의 포르세 356 도로 검증 테스트는 1948년 6월 8일 오스트리아에서 있었다. 생산의 경제성을 위해 중고 폭스바겐 부품이 사용되었다. 포르세는 성능에 초점을 맟춰 재빨리 리엔지니어링하고 개선했다. 50년대 후반까지 폭스바겐과 포르세 사이의 부품 공유가 이루어졌다. 초기 포르세 356 바디는 오스트리아 그뮌트에서 알루미늄으로 수작업으로 이루어졌다. 1950년 독일의 주펜하우젠으로 공장이 이전한 후에는 스틸 바디로 양산되었다.
초기 포르세 356은 주로 오스트리아와 독일에서 판매되었다. 1948년 최초의 프로트타입부터 50대를 생산하기까지 2년이 걸렸다. 1950년대 초반 포르세 356은 유럽과 미국에서 에어로다이나믹, 핸들링, 탁월한 제작 품질로 인해 열광적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명성을 얻었다. 오너들은 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경주용 자동차로도 사용했다. 자동차 경주와 도로에서의 계속적인 성공으로 1964년 포르세 356의 주문은 1만대에 이르렀다. 마지막 생산시기인 1965년까지 대략 7만6천대의 포르세 356이 생산되었다.
포르세Porsche 356 생산
타입 생산대수
356 (1948-55) 7,627대
356A (1955-59) 21,045대
356B (1959-63) 30,963대
356C (1963-65/66) 16,678대
총 76,313대
포르세 스피드스터Porsche Speedster
포르세 스피드스터
포르세Porsche 356 스펙
제조사: 포르세Porsche
양산시기: 1948-1965
이전모델: 없음
계승 모델: 포르세Porsche 911/912
클래스: 스포츠카(2 도어)
바디 스타일: 쿠페, 컨버터블
레이아웃: RR(Rear Engine Rear Wheel Drive) 레이아웃
엔진: 1.1 L B4, 40 hp (DIN)
1.3 L B4, 44-60 hp (DIN)
1.5 L B4, 55-70 hp (DIN)
1.5 L DOHC-B4, 100-110 hp (DIN)
1.6 L B4, 60-95 hp (DIN)
1.6 L DOHC-B4, 105-115 hp (DIN)
2.0 L DOHC-B4, 130 hp (DIN)
휠베이스: 82.7 인치 (2,100 mm)
전장: 152.4–157.9 인치 (3,870–4,010 mm)
전폭: 65.4 인치 (1,660 mm)
전고: 48.0–51.8 인치 (1,220–1,320 mm)
커브 중량: 1,700–2,296 파운드 (770–1,000 kg)
디자이너: 어윈 코멘다Erwin Komenda
이 글은 위키피디아 포르세 356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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