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1952 재규어 C타입, XKC-007


8월 페블비치Pebble Beach 경매에서 가장 주목받는 차량은 부가티 타입 57C와 밀러 V16 경주용 자동차 그리고 역사적인 1952 재규어 C-타입이다.

미국에 수입된 최초의 C-타입 재규어는 모델 XKC-007로 바로 경주용 트랙으로 보내져 전설적인 레이서 필 힐Phil Hill이 차량을 몰았다. 현역에서 은퇴한뒤 XKC-007은 1986 완전 복원까지 다수의 소장자들의 손을 거쳤다. 2002년 재규어 C-타입 50주년 기념식에서 필 힐과의 만남을 포함 빈티지 콩코르소 서킷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XKC-007이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RM 옥션에 경매로 나온다.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Jaguar C-Type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1952 재규어 C 타입
via autoblog

재규어 C-타입(재규어 XK120-C)은 경주용 자동차로 1951년에서 1953년까지 재규어Jaguar에서 제작되었다. 에어로다이나믹 바디는 말콤 세이어Malcolm Sayer가 디자인했다. 경량의 멀티 튜블라, 3각형 프레임은 밥 나이트Bob Knight가 디자인했다. C-타입 재규어는 총 52대가 제작되었다.

C-타입의 C는 경쟁(competition;경주용 자동차)을 의미하며 A 혹은 B-타입 재규어는 없다.

재규어 C-타입의 트윈캠, 직렬 6기통 엔진은 튜닝을 통해 일반 차량의 160-180 hp의 출력보다 높은 205 hp의 출력을 냈다. 커스텀, 튜블라 섀시와 알루미늄 바디 패널은 재규어 도로주행 차량보다 가벼운 1,000kg의 중량이었다. 이후의 C-타입은 트리플 트윈-초크 웨버 캬부레터와 캠샤프트을 사용해 보다 강력해졌다. 디스크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제동력이 더 좋아졌다.  위키피디아(영문) 재규어 C-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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