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플래그쉽 세단 K9 ?!

기아 K9

요즘 기아자동차는 신차도 출시하고 유럽 전략 모델, 기아 벤가Venga가 3대 디자인 상이라는 iF 디자인상을 수상하고, 기아차 쏘울이 2009 굿 디자인상 대통령상 수상하는 등 신바람을 내고 있다.이데일리 기사: 기아차 `쏘울` 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2009/08/18 - [Kia] - No3 컨셉트 기반의 2010 기아 벤가Venga 공개

기아자동차의 럭셔리 신형 세단 K7이 출시된지 2주도 채 안된 시점에 상위 모델(?)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난 3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09 국제회의’에 참석해 기아의 디자인 전략 ‘디자인의 힘’ 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이 곳에서 오리지날 아우디 TT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기아 수석 디자이너(CDO)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는 기아 브랜드를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의 티저 스케치를 보여준다.

포스트 출처: worldcarfans.com

기아 K9 스케치
여러 사이트에서는 사진에 나온 스포츠 세단이 K7의 상위 모델 K9 일거라 추측한다. 기아가 플래그쉽 모델을 내놓는다면 아마도 현대 제네시스의 뒷바퀴굴림(RWD) 플랫폼 기반이 될거라고 적고 있다.

국내 언론들은 K9은 현대 에쿠스와 동급 모델이며, 스케치 이미지는 그 아래급 모델이라고 한다는데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건 없어 보인다.

국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다른 얘기도 했다는데 이른바 디자인 베끼기 얘기. 경향신문 기사 <여기저기서 베끼면 그게 무슨 차냐

디자인이 자꾸 수정되는 상황을 표현한 것으로 보이는데, 
사실 K7도 뒷모습 특히, 테일램프는 아우디 A4와 많이 닮아 있다. 아쉬운 부분이다.

기아자동차에서 K9이 나온다면 소형에서 프리미엄 세단까지 풀 라인업이 완성될 전망이다. 현재 상황에서 최고급 프리미엄 모델이 출시될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2012년이라고 하니 이제 3년밖에 안 남았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