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


그동안 기다려왔던 2011 혼다 CR-Z 하이브리드가 2010 디트로이트 북미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가졌다. 지난해 도쿄 오토쇼에서의 컨셉트와 비교하면, 미국형은 달라진 알로이 휠과 더 커진 사이드 미러, 그릴에서 보닛 하단으로 옮겨진 혼다 로고, 개선된 테일 램프 크리스탈이 적용되었다.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2009 도쿄오토쇼


2인승은 CRX보다 크고, 해치백은 혼다의 또 다른 하이브리드 인사이트(Insight)와 매우 유사하다.
혼다 인사이트

2010 혼다 인사이트

 
2인승 CR-Z는 컨셉트카의 미래형 인테리어인 멀티레이어 대시보드, 블루 컬러의 3차원 인스트루먼트 패널로 구성된다. 
혼다 CR-Z

CR-Z의 심장은 1.5리터 i-VTEC 엔진과 혼다의 소형 IMA(Integrated Motor Assist)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CR-Z의 10kW 전기 모터가 가속을 돕고, 제동시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거나, 키네틱(운동) 에너지로 100 볼트 IMA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충전한다. 가솔린 엔진은 연비 향상을 위해 차량 정지시에는 자동으로 꺼진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22 마력의 출력을 내며, 표준 6단 수동기어가 조합된다.

CR-Z는 스포츠, 노멀, 그리고 이코노미의 3가지 주행모드가 가능하다. 주행 시스템은 스티어링, 엔진 리스펀스, 모터 어시스트, 에어 컨디셔닝 설정에 영향을 미치며, 스티어링 휠 왼쪽의 3개의 백릿(Backlit;Back Light) 버튼을 통해 작동된다.

CR-Z는 혼다의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바디 구조를 적용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 액티브 헤드 레스트레인트, 그리고 ABS와 주행 안정 시스템이 포함된다. 

혼다(Honda)는 미국형 모델의 성능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일본 내수 모델 브로셔에서 제로백(0-100km/h)는 9.7초.

2009/12/09 - [Honda] - 2010 혼다 CR-Z 일본형 공식 브로셔 누출

혼다자동차는 연비 추정치를 발표했다. CR-Z의 미국 EPA 예측 연비는 CVT 모델의 경우, 도심  36 mpg, 고속도로 38 mpg이다. 수동 모델은 도심 31 mpg, 고속도로 37 mpg(7.6L/100 km, 6.4L/100 km).

도요타 프리우스 최신 모델은 134 마력 하이브리드 파워로 60마일 가속력 9.8초 이며 도심 연비 51 mpg, 고속도로 연비 48 mpg. B
MW 335d 세단은 260마력의 출력을 내며, 고속도로 연비 36 mpg를 달성했다.

올 여름 미국 시장에 출시되면, 두 가지 트림인 베이스와 EX이 나온다. 기본 모델의 표준 사양은 차량 주행 안정 시스템(Vehicle Stability Assist),  6웨이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자동 공조 시스템, 파워 윈도우와 도어 락, 리모트 엔트리와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다.

CR-Z EX에는 HID 헤드라이트, 안개등, 서브우퍼와 블루투스를 포함한 360 와트 7웨이 스피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USB 연결, 가죽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다.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혼다 CR-Z

Source: Honda via autoblog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