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8 5.2 FSI Quattro 146,000달러부터
2010 아우디 R8 5.2 FSI Quattro
람보르기니 V10 파워의 최신 아우디 R8은 정교한 콰트로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으로인해 525 마력의 힘을 4륜으로 전달한다. 아우디 R8 V10은 2009년 1월 디트로이트의 북미 오토 쇼를 통해 공개됐다.
2010 아우디 R8 5.2 FSI Quattro
아우디 R8 4.2 FSI Quattro
아우디 R8 4.2 FSI Quattro
대형 사이트 스쿱을 통해 더 많은 공기가 10개의 실린더로 유입되며 증가된 파워만큼 공격적인 스탠스가 추가되었다. 낮아진 사이드 실은 엑스트라 플레어로 휠베이스를 따라 이어지며 이는 진정한 아우디를 위한 디자인임을 보여준다. 변화는 아주 미묘하며 R8의 클린 라인을 가능한 유지하려고 한다. 2010 아우디 R8 5.2 FSI Quattro
하지만 표준 R8에서의 몇 가지 미묘한 변화는 듀얼 타원형 배기구, 더 커진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개선된 프론트와 리어 파시아 그리고 대형 브레이크다. V10은 유니크한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디퓨져가 추가되었다. 19인치 Y 디자인의 10 스포크 알루미늄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차량 런칭 이전에 아우디는 V10 파워의 R8을 R10 혹은 RS8으로 부른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좀더 기술적인 5.2 FSI로 사용하기로 했다.
V10은 신형 람보르기니 LP560-4와 동일한 5.2L FSI 파워트레인을 디튠하여 525 마력의 출력과 54.0kg.m 의 토크를 내며 R8은 가야르도Gallardo의 영역을 벗어난다. 출력과 토크가 낮아졌지만 R8 V10의 제로백 가속력은 3.9초이다. 최고속도는 315km/h에 이르는 수퍼카에 걸맞는 외형과 성능을 가졌다.
인테리어는 고급 브랜드에 걸맞는 나파 가죽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오디오는 465 와트 뱅앤올룹슨 시스템Bang & Olufsen system이 장착된다.
2010 아우디 R8 5.2 FSI Quattro의 가격은 매뉴얼 기어박스 모델이 146,000달러에서 시작되고 R 트로닉 모델은 155,100달러에서 시작된다.
via audi autoblog netcarshow leftl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