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EN-V 컨셉트

GM EN-V

GM EN-V

GM과 중국의 상하이 자동차(SAIC)는 미래형 소형 교통수단인 EN-V 컨셉트를 공개했다. 2030년 세계 인구의 60%인 80억명이 도시 지역에 산다고 가정하고 GM과 상하이차는 소형, 고효율 교통 수단 연구를 시작했다. 

EN-V는 전기 네트워크 자동차(Electric Networked-Vehicle)의 약자로 GM과 세그웨이(Segway)가 2009년 4월 공개한 프로젝트 PUMA(Personal Urban Mobility and Accessibility)의 자연스러운 진화다.

GM과 세그웨이의 PUMA

GM과 세그웨이의 PUMA


EN-V는 2개의 주행 모드 휠에 탑재된 전기 모터로 차량, 승객 및 소형 화물의 균형을 잡기위해 동적 안정성이 사용된다.

EN-V는 와이어에 의한 주행 기술을 사용한다. 2대의 모터는 가속과 제동을 위해 사용딘다.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파워를 공급받는다. 전통적인 벽체 아울렛을 통해 충전된다. 완전 충전으로 40 km(25 마일) 주행이 가능하다.

컨셉트의 네트워크는 GPS 기반의 내비게이션으로 통신과 차량 대 차량 통신 및 거리 센싱 기술로 사용자의 입력이 없이도 자체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붙여졌다. 

EN-V은 카본 파이버, 틴티드 렉산과 아크릴 소재로 제작되어 무게는 500 kg 미만이다. 1.5미터 길이로 혼잡한 도심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더 나은 도시와 더 나은 삶을 위해 사람들의 이동 방법을 만들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GM의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이 말했다.

GM과 상하이차는 3가지 버전의 EV-N을 개발했다. 샤오(웃음;laugh)은 호주의 GM 홀덴 디자인팀에서, 자오(자부심;pride)는 GM 유럽의 디자이너들에 의해, 먀오(마술;magic)은 캘리포니아주 GM의 고등 디자인 스투디오에서 디자인되었다.
GM E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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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EN-V 샤오


Source: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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