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차세대 계획


혼다 자동차의 CEO 다카노부 이토는 기자회견에서 회사의 향후 자동차 개발의 개요를 설명했다. 핵심은 2012년까지 미국과 일본 시장에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로 움직이는 출퇴근 차량을 출시한다는 것이다. 혼다 자동차는 고연비 차량을 개발하여 유럽시장에는 소형 디젤 차량, 미국시장에는 배터리 파워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혼다 EV-N 컨셉트

혼다 EV-N 컨셉트


혼다 자동차는 2010년말까지 일본의 구마모토와 사이타마 지역에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스쿠터, 그리고 전기 카트를 포함한 차세대 개인 이동 차량의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한다. 테스트의 목적은 플러그인 차량과 재생가능 에너지의 최대 활용방법 등의 차세대 개인 이동 차량의 효율성을 검증하기 위함이다. 혼다 자동차는 일본에서의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미국에서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테스트한다. 스탠포드 대학, 구글, 그리고 캘리포니아주 토랜스시를 포함한 미국의 참가자들은 올해 말까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테스트 차량을 받게된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최초의 하이브리드는 차세대 시빅 하이브리드로 2011년 출시된다고 한다.

Source: Honda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10/02/27 - [Honda] - 혼다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 유럽형 공개
2009/10/01 - [Honda] - 도쿄 오토쇼 프리뷰: 너무 귀여운 혼다 EV-N 컨셉트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