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애큐라 NSX 컨셉트


혼다(Honda)자동차의 NSX 컨셉트가 2012 북미 오토쇼에서 베일을 벗었다. 경량 소재의 사용, 자연흡기 미드쉽 V6 엔진과 함께 NSX에는 애큐라(Acura;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혁신적인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Super Handling All Wheel Drive™)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신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혼다 NSX하이브리드 수퍼카 혼다 NSX 컨셉트


애큐라의 최신 SH-AWD는 전기 모터 1대와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으로 하이브리드 셋업을 구성한다. 이와함께 다른 2개의 전기 모터가 
코너링시 향상된 핸들링과 효율을 위해 플러스 혹은 마이너스 토크를 프론트 휠에 생성한다. 직분사 방식의 차세대 VTEC V6 엔진의 파워가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통해 전달되며 빌트인 전기 모터를 통해 수퍼카 가속력을 보여준다.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시스템을 통해 NSX는 인간과 자동차 사이에서 시너지를 창조하는 애큐라의 궁극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게 된다고 혼다자동차 사장 다카노부 이토는 말했다. 

오리지널 NSX 수퍼카의 개발자이기도 한 이토 사장은 오리지널 NSX처럼 엔진 효율을 통해서 고성능을 표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애큐라 NSX 컨셉트는 향후 3년내 혼다 R&D 미국의 기술 팀에 의해 오하이오의 생산시설에서 
양산될 전망이다.  


오리지널 혼다 NSX(북미와 홍콩에선 애큐라 NSX 브랜드로 판매)는 1990년에서 2005년까지 혼다에서 생산된 스포츠카다. 혼다가 자랑하는 가변식 밸브 시스템인 VTEC(variable valve timing and lift electronic control)풀 알루미늄 V6 가솔린 엔진의 미드십 후륜 구동 차량이다.


관련글 링크

2009/05/25 - [Honda] - 최초의 알루미늄 바디 미드십 스포츠카 혼다 NSX 


혼다 NSX혼다 NSX


혼다 애큐라 NSX 포토

 
image via autoblog


 이 글과 관련된 포스트

2011/11/10 - [Honda] - 2011 도쿄 모터쇼 프리뷰: 혼다 소형 스포츠 EV 컨셉트
2011/09/27 - [Honda] - 2012 혼다 CR-V 컨셉트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