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네모 일렉트릭 컨셉트



기아(Kia)자동차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2에서 지난해 서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가졌던 전기 컨셉트 모델인 네모(Naimo)를 소개했다. 네모는 기아 레이 EV, 기아 팝 컨셉트에 이은  기아차의 3번째 전기차. 

기아 네모(Naimo) 일렉트릭 컨셉트


전기모터로 최대 출력 107마력, 280 Nm의 최대 토크. 고속도로 주행이 가능한 네모의 최고속도는 150 km/h. 27 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팩은 200 km 주행거리.일반충전에 5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네모(Naimo)는 사각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전통의 미에 첨단기술을 접목했다. 랩어라운드 글래스, 비대칭 선루프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또한 프론트, 리어 LED 헤드램프와 도트 스타일의 방향 지시등도 독특하다. 외관 색상은 고려청자의 비취색을 선택했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이드 미러를 없애고 A 필러에 카메라를 내장했다. B필러는 없애고 리어 수어사이드 도어를 채용해 승하차를 쉽게 했다.
 

인테리어는 정숙성을 강조했다. 도어 패널과 플로어는 한국산 참나무로 마감했다. 헤드 라이닝에는 전통의 한지를 사용했다. 전통적인 요소와 함께 첨단소재인 TOLED(transparent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사용되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11/12/24 - [Kia] - 기아 박스카 레이 전기차(Ray EV) 공개  
2010/04/03 - [Kia] - 뉴욕 오토쇼: 기아 옵티마(K5) 데뷰
2010/09/27 - [Kia] - 미래형 자동차 기아 팝(POP) 추가 이미지 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