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시로코(Scirocco)




폭스바겐(VW) 시로코(Scirocco)와 시로코 R 모델이 지난 14일 동시에 공개됐다. 공식 데뷰는 다음달인 3월 4일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이루어진다. 폭스바겐 시로코는 40년전인 1974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데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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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시로코는 바이 제논 헤드라이트, LED 리어 라이트를 적용했다. 실내에서 Dynaudio Excite 사운드 시스템, 파크 스티어링 어시스턴트도 포함된다. 새로운 외관 컬러, 소재를 사용했으며 17,18, 19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 적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4종, 디젤 엔진 2종 등 6종의 터보 직분사 엔진으로 이전 엔진 대비 19 % 연비 향상이 이루어졌다. 모든 시로코 모델은 스톱/스타트 시스템, 배터리 회생 모드가 적용되었다. 뉴 시로코 2.0 TSI 모델의 연비는 6.0l/100km, 엔트리급 시로코 1.4 TSI의 연비는 5.4l/100 km 이다. 디젤엔진 뉴 시로코 2.0 TDI 모델의 연비는 4.1l/100 km 이다.


2.0 TSI 180 마력의 출력으로 이전 1.4 TSI 160 마력이었다, 최고급 모델인 시로코 R은 280 마력의 출력으로 이전 모델의 265 마력보다 15마력 높아졌다.


폭스바겐 시로코, 시로코 R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 인근 공장에서 생산되어 8월 중순 유럽시장에서 먼저 출시되고 이후 중국, 아르헨티나, 터키, 호주, 러시아 그리고 한국까지 출시된다.


폭스바겐 시로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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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VW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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