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08 - Advanced SUV



PSA 그룹(PSA Groupe)의 신형 푸조 3008 SUV를 10월에 열리는 2016 파리 모터쇼에서의 데뷰를 앞두고 사전 공개했다.

푸조 3008푸조 3008

외관은 2014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한 Quartz 컨셉트를 모델로 디자인했다. 바디는 308, 시트로엥 C4 피카소에 적용한 EMP2 플랫폼 기반이다. 차량 길이는 80 mm 늘어났지만 무게는 이전 모델보다 100 kg 가벼워졌다.


실내 디자인은 아이-콕핏( i-Cockpit)이라 불리는 디지털 기술를 접목한 운전자 중심의 공간이다. 라이팅 앰비언스, 오디오 셋팅 변경, 시트 마사저 조절 뿐만 아니라 "프래그런스 디퓨저"를 통해 실내의 아로마도 조절이 가능하다.

센터 콘솔의 8인치 터치스크린 화면과 함께 고해상도 12.3인치 디지털 스크린의 3D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건물, 시설물, 지형의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한다.


미러 스크린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이 차량의 터치스크린 화면에 디스플레이된다. 휴대전화의 음성 인식 기능으로 전화 걸기, 문자 메시지 보내기, 루트 정보, 음악 선택이 가능하다. 사운드 시스템은 프랑스의 포컬(Focal)사 515 W 10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피아노 건반 형태의 토글 스위치피아노 건반 형태의 토글 스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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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사양으로 능동형 안전 브레이크 및 차간 거리 경고, 차선 유지 기능과 운전자 경고 기능으로 속도 경고 및 매 2시간 휴식하도록 알려준다. 이외에도 주차 지원을 위한 비지오파크 1&2는 360도 뷰 카메라로 차량 주변을 보여주며 하이빔, 로우빔으로 전환되는 자동 하이빔 기능, 속도 제한 표지 감지, 능동형 주행 컨트롤, 능동형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주차 지원 기능도 적용했다.


2017 푸조 3008 - 월드 프리미어

힐 디센트 컨트롤(HDC; Hill Descent Control)을 포함한 5 모드(노멀,스노우, 머드, 샌드, ESP OFF) 트랙션 컨트롤로 언덕에서 차량 속도를 감속한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2종과 디젤 엔진 4종이 장착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제공되지 않는다. 


가솔린 엔진

  • 1.2L PureTech 130 S&S  6단 수동 (6SMT)
  • 1.2L PureTech 130 S&S  6단 자동 (EAT6)
  • 1.6L THP 165 S&S  6단 자동 (EAT6)


디젤 엔진

  • 1.6L BlueHDi 100 S&S  5단 수동 (BVM5)
  • 1.6L BlueHDi 120 S&S  6단 수동 (BVM6 - 일반, 저 연료 소모 버전)
  • 1.6L BlueHDi 120 S&S  6단 자동 (EAT6)
  • 2.0L BlueHDi 150 S&S  6단 수동 (BVM6)
  • 2.0L BlueHDi 180 S&S  6단 자동 (EAT6)


신형 푸조 3008은 2016 파리 모터쇼를 통해 공식 데뷰하며 10월 주문이 시작된다. 차량 인도는 2017년 1월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푸조 3008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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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PSA Grou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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