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ard Hughes' Boat Tail Speedster


초희귀 모델은 자동차 경매에 자주 등장하는 건 아니다. 가장 흥미롭고 유명한 인물중 한 명의 레거시를 형성했던 희귀 자동차인 하워드 휴즈의 에어로 모빌이 경매에 나왔다. 

영화 에비에이터Aviator를 통해 더욱 잘 알려진 하워드 휴즈Howard Hughes는 가장 큰 항공기인 스프러스 구스Spruce Goose로 유명하지만 흥미로운 작업을 했다. 미국의 에비에이터, 실업가, 영화 프로듀서/감독이었던 하워드 휴즈는 가장 부유한 사람중 한명이다. 하지만 그의 부도 놀라운 머신으로 세계 기록을 갱신하는 것을 멈추진 못했다. 바로 에비이이터와 자동차 세계와의 만남인  변형된 리무진이다!

하워드 휴즈의 보트 테일 스피드스터, 에어로-모바일
하워드 휴즈 링컨 K 모델 V12 리무진

하워드 휴즈, 보트 테일 스피드스터


1936 링컨 K 모델 V12 리무진으로 1936-37 보트 테일 스피드스터Boat Tail Speedster로 개조했다. 전제 차량이 리디자인되고 재창조되는 오랜 기간을 거쳐 놀라운 에어로다이나믹 차량인 에어로-모바일Aero-Mobile이 탄생했다.

휴즈는 차량 무게를 수백kg이나 줄였고 변경된 엔진과 배기 시스템으로 당시 승용차에선 들어보진 못한 속도인 160km/h 이상 속도를 내는 차량으로 변신시켰다. 이는 휴즈의 모험가, 에비에이터로서의 성격과도 맞아 떨어진다.
하워드 휴즈의 보트 테일 스피드스터, 에어로-모바일

하워드 휴즈의 보트 테일 스피드스터, 에어로-모바일

image via autoevolution

클래식한 전면부 그리고 후미의 볼트가 보이는 디자인으로는 가까운 장래의 미인 대회에서 우승할 것 같진 않지만, 휴즈의 둘째라면 서러워할 독특한 발명의 재능을 입증하는 작품이다.

6월 13일 미국 오클라호마의 툴라에서의 리크 컬렉터 카 옥션Leake Collector Car Auction에서 1백만달러에 팔렸다. 다른 유명한 모델들인 1936 링컨 모델 K 브룬Brunn은 187,500달러, 1931 캐딜락 V16 컨버터블 세단은 185,000달러, 1932 패커드 903 수퍼 8 쿠페 로드스터는 160,000달러에 낙찰됐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