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의 베르토네 플랜
Fiat :
2009. 7. 24. 10:08
피아트 베르토네 플랜
베르토네Bertone로 설립되고 명성을 쌓아온 회사를 이야기할 경우, 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크다. 분명 피아트Fiat는 다르게 느낄 것이다. 급속히 확장하고 있는 이탈리아 거대 자동차 회사 피아트의 최신의 목표는 베르토네의 자산일 것이다.
베르토네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디자인회사로, 1912년 지오반니 베르토네(Giovanni Bertone)가 마차와 자동차 바디 제조 및 부품수리회사로 설립했다. 1921년 처음으로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 진출하여 1934년 알파로메오Alfa Romeo의 6C 2300을 디자인 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후 재정난을 겪다가 1952년 아들 누치오 베르토네(Nuccio Bertone)가 회사를 물려받아 성장시켰다. 베로토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동차 디자인 전문업체 베르토네(Bertone)
베르토네가 스타일한 유명한 차는 알파 로메오 줄리에타 스프린터, 람보르기니 미우라, 란치아 스트라토스, 볼보 780 베르토네, 베르토네 만티드 등이다.
피아트 홍보부에서 발표된 성명서에 의하면, 만약 피아트가 베르토네를 인수한다면- 현재 베르토네는 파산 과정이후 법정 관리 상태에 있다 - 베르토네 브랜드명은 사용하지 않고 숙련된 노동력과 그루글리아스코 조립 공장만 흡수해서 피아트의 구조에 넣으려고 한다고 한다. 베르토네 인수와 관련된 추론을 피아트의 크라이슬러 인수에 적용하려는 것은 물론 순수한 추측에 불과할 수 있지만, 이런 움직임은 만티드Mantide 컨셉트를 책임지고 있는 최근 분리된 스틸레 베르토네 디자인 스튜디오에겐 분명 좋은 소식이다.
2007 베르토네 피아트 바르케타 컨셉트
2007 베르토네 피아트 바르케타 컨셉트
피아트는 베르토네 이름을 구하는데는 관심이 없다고 피아트 대변인은 말했다.
피아트는 이번주 초 코치빌더 카로쩨리아 베르토네 인수 참여를 확인했다. 베르토네 인수에는 5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베르토네는 현재 법정관리 중이며 튜린Turin 법정이 어느 기업을 인수자로 선정할지만 남아있다.
베르토네 인수에 참여한 회사는 전 란치아 CEO 지안마리오 로시뇰로Gianmario Rossiognolo, 중국의 자동차 회사 FAW 그룹, 익명의 스페인 컨소시움 등이다. 법정은 다음주에 인수자를 발표한다.
via autoblog autocar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