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웨건
2011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웨건
신형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웨건의 사진이 2009 프랑크푸르트 오토 쇼에서의 공식 데뷰를 앞두고 웹에 공개됐다.
공개된 모델은 2011 E350 4Matic(2010 유럽형 모델)으로 3.5리터 V6 엔진으로 268 마력의 출력이다. 서스펜션은 도로의 주행상황에 맞게 충격흡수장치를 작동하게 하는 ADS(adaptive damping system)와 딱딱해진 쇽 업소버 셋팅으로 커진 바디에도 불구하고 세단처럼 기민하게 반응한다. 셀프-레벨링 리어 서스펜션으로 무거운 짐을 적재해도 리어가 일정한 높이로 유지되게 한다.
독특한 외관은 리어 휠이 2개의 LED 테일 라이트와 잘 조화되게 한 우아한 라인 덕분이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E-클래스 웨건은 3슬릭 크롬 그릴과 함께 스포츠 트림, 트윈 배기구 파이프, 페인티드 칼리퍼와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패들 시프터와 17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AMG 패키지에는 18인치 휠과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추가될 수 있다.
내부에는 9개의 에어백이 설치되고, 다른 안전 장치로는 졸음 방지 시스템(Atten Assist drowsiness detection system)과 옵션인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차량 전면부에서 강력한 전파를 발생시켜, 전방 차량과 충돌이 예견됨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를 미쳐 밟지 못하거나, 힘이 가해지지 않을 경우 적절한 압력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로 비상시 부분 혹은 완전 제동이 되게한다.
E350 4Matic은 2010년 6월 미국에서 출시되며 스탠다드 4Matic AWD와 스포츠 트림 모델이 될 전망이다.
via insideline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