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스타 중의 하나이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엔초 페라리Enzo Ferrari로부터 영감 얻어 디자인되었고 새로운 룩은 밀레 칠리Mille Chili  컨셉트카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수퍼카 표준 형태로 공기저항 계수는 0.32이다.

F450이 될거라는 소문과는 달리 458 이탈리아가 되었다. 차명은 엔진에서 나왔다. 4.5리터 V8 엔진은 자연 흡기 엔진중 최고의 성능이라고 페라리는 주장한다.

자동차보다 수퍼바이크와 공통점이 더 많다. 리터당 126 마력으로, 터보 차저 엔진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고회전 4.5리터 V8 엔진은 경량의 내부 부품과 소형 피스톤 스커트로 낮은 회전 관성과 12.5:1의 압축비를 나타낸다. 9,000 rpm에서 562 마력의 출력을 낸다. 430보다 500 rpm이 높다. 최고 회전을 자랑하는 페라리의 도로 주행용 자동차이다.

제로백(0-100km/h) 가속력은 3.4초, 최고속도는 320km/h 이상이다. 458 이탈리아는 피오라노 테스트 트랙에서 1분 25초를 기록했다.

진보된 엔진 전자장비와 경량의 부품으로 특별한 성능을 발휘한다. 페라리 직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최초의 미드십 엔진이다. 페라리의 전통적인 플랫 플레인 크랭크샤프트도 적용되었다.

458의 엔진은 페라리 역사상 가장 유연하다. 6,000 rpm에서 450Nm의 토크를 낸다. 최대 토크의 80%는 3,250 rpm에서 달성된다.

480 마력의 F430과 508 마력의 430 스쿠데리아보다 더 빠르고 성능도 높지만, 직접 연료 분사 방식은 CO2 배출을 감소시키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20g/km이다.  

페라리는 캘리포니아의 7단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를 458 이탈리아의 엔진 베이에 맞도록 수정했다.

캘리포니아의 듀얼 클러치는 다른 기어비로 변경되었고 430 스쿠데리아의 0.06초 보다 빠른 변속을 나타낸다. 기어박스 변속 스타일은 캘리포니아보다는 공격적으로 보인다.

E-Diff 디퍼런셜, F1 트랙 스키드 컨트롤 시스템은 포뮬러 1에서 플래그쉽에 전수된 기술이지만 458 이탈리아는 F1에서의 기술을 브레이크에도 적용했다.

E-Diff(Electronic Differential;전자식 디퍼런셜)와 F1 트랙 트랙션 컨트롤을 위한 개별 ECU를 사용하는 대신, 458 이탈리아는 하나의 ECU로 ABS 시스템과 두 가지를 모두 제어한다. 그 결과 프로세싱과 커뮤니케이션이 간소화되었다. 페라리는 F430 보다 코너 가속력이 32% 높아졌다고 한다.

브레이크는 새로운 시스템인 프레필, 운전자의 발이 드로틀 해제하면 캘리퍼의 피스톤이 패드를 디스크로 이동시킨다. 시속 100km에서의 제동거리가 32.5미터에 불과하다.

430 스쿠데리아의 서스펜션 디자인 경험에서 458 이탈리아의 더블 위시본 프론트 셋업과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이 이루어졌고 알루미늄 섀시에 직접 연결된다. F1 레이서 미하엘 슈마허의 도움으로 개발되었다. 

알루미늄 전문가 알코아는 모데나 근처의 공장에서 섀시를 생산했다. 458 이탈리아의 프레임은 430 스쿠데리아와 밀레 칠리 컨셉트카에서의 아이디어로부터 사용되었다. 430보다 향상된 접합 기술이 사용 되었으며 공차 중량은 1,380kg이다.

피닌파리나에 의해 디자인된 458 이탈리아, 형태는 페라리의 F1 풍동(wind tunnel)에서 개발되었다. 프론트 범퍼의 블랙 인테이크의 베이스는 인테이크를 클로즈업해서 드래그를 줄인다. 다운포스를 제공하며 프론트 휠 앞의 라디에이터를 통해 공기 흐름을 유도한다.

차량 형태로 캐빈 주위로 에어 커브를 만들며, 플랫 언더트레이는 리어 디퓨저의 효과를 향상시켜 200 km/h 속도에서 140kg의 다운포스를 발휘한다.

458 이탈리아는 럭셔리한 캘리포니아로 페라리에서 가장 스포티한 V8 차량이다.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는 양산 자동차의 새로운 혁신이며 트림의 휠 마운트 마네티노 스위치가 탑재된다.

458 이탈리아는 캘리포니아와 함께 마라넬로의 새로운 생산 시설에서 제작된다.2010년 봄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F430 가격보다 높은 15만 파운드(249,000 달러)에서 시작된다.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Ferrari 458 Italia


via autocar

 연관 포스트

2009/07/29 - [Ferrari] - F430 후속 페라리 458 이탈리아 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