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Sai 하이브리드

Toyota : 2009. 10. 21. 08:03


도요타 Sai 하이브리드 Toyota Sai Hybrid

도요타 Sai 하이브리드

도요타 Sai 하이브리드

도요타 자동차가 국내 진출을 공식 발표한 시점에 일본에서는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될 신형 하이브리드 세단이 베일을 벗었다.

도요타Toyota Sai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보다 커지고 럭셔리한 일본 시장의 2번째 하이브리드카로 최근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된 렉서스 HS 250h의 자매 모델로 12월 7일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새로운 플랫폼은 중소형 차량을 위해 개발되었다. 일본시장에서의 월 판매 목표는 3,000대다. Sai는 재능talent, 색채coloration라는 뜻이다.

Sai는 HS250h와는 달라진 외형이다. LED 헤드램프, 보닛, 프론트 그릴, 범퍼, 테일라이트, 휠 디자인을 새롭게 했으며, 디스플레이 내의 네비게이션을 터치로 동작하게 하는 리모트 터치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센터 콘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생태 플라스틱이 대략 실내 공간의 60%에 사용되었다.
렉서스 HS250h

렉서스 HS250h

Sai는 2.4L 앳킨슨 사이클 4 기통 엔진(2AZ-FXE)과 VVTi와 함께 105 kw 모터와 모터 스피드 감소 장치가 탑재된다. 흡입 밸브 닫기 지연으로, 엔진은 낮은 압력에서 높은 팽창비를 달성하여 열 효율을 높였다.

Sai의 연비는 23.0 km/L (54 mpg US, 4.4 L/100km). 일본 교통성의 테스트에서 Sai의 연비는 19.8 km/L (46 mpg US, 5.1 L/100km)였다.

엔진 최대 출력은 148 마력이며 최대토크는 187 Nm이다. 모터의 최대 출력은 141 마력, 최대토크 270 Nm이다. 복합 최대 출력은 188 마력이다. Sai는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NiMH;Nickel-metal hydride) 배터리 팩을 사용한다.

표준 주행 모드에서는 연비와 파워가 균형을 이루며, 운전자는 연비를 최우선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전기 주행 모드에서는 전기 모터만 사용하여 정속 주행과 배기 가스는 발생하지 않는다. 

4가지 트림으로 가격대는 3,380,000 엔에서 4,2600,000 엔(37,200 - 46,800 달러)이다. HS 250h의 일본내 가격은 3,950,000 엔에서 5,350,000 엔(43,500-58,800 달러)이다. 도요타는 일본 이외의 시장에 대한 출시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도요타 Sai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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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via carsco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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