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Mercedes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메르세데스Mercedes는 최근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했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6.3L V8 엔진으로 571 마력의 출력과 최대 토크는 650Nm. 파워는 7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전달되며 더블 위시본 알루미늄 스포츠 서스펜션으로 공차 중량은 1620kg.

SLS AMG는 최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알루미늄의 스페이스 프레임 바디구조. 경량화에 촛첨을 맟춰 무게는 1,620kg이다. 프론트 미드십 엔진으로 기어 박스는 리어 디퍼렌셜 기어와 일체형 트랜스 액슬 레이아웃이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47:53 전후 무게 배분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 시간은 3.8, 최고 속도는 317km/h. 연비는 13.2 L/100km, 배기 가스 관련 유로 5 표준을 통과했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가격은 177,310 유로로 한화로 환산하며 약 3억1천만원이다. 국내 도입되면 4억 이상으로 예상된다. 11 16일부터 독일의 딜러쉽에서 만날 있다. 미국은 2010 출시 예정이다.


SLS AMG는 SLR을 대신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스포츠카. 롱 노즈의 고전적인 스타일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걸윙 도어가 특히 인상적이다.300 SL은 1954년 뉴욕 오토쇼에서 처음 소개된 2인승 스포츠카로 걸윙 도어(Gull-wing; 갈매기 날개처럼 도어가 위로 펼쳐진다)로 유명하다. 이후 오픈 로드스터Roadster로 제공되었으며  당시 가장 빠른 양산차였다. 300SL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다.

메르세데스 SL 300, 랄프로렌 컬렉션

메르세데스 SL 300, 랄프로렌 컬렉션


8기통 엔진은 가속 페달의 움직임에 재빠르게 반응하며,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어 강력한 코너링과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걸윙도어만이 메르세데스 300 SL을 떠올리는 건 아니다. 대형 메르세데스 스타와 함께 와이드 라디에이터 그릴, 날개 형태의 크로스 핀과 보닛과 사이드의 핀도 1950년대 전설적인 스포츠카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에어로포일과 함께 부드러운 리어 슬로프도 플랫 LED 테일라이트처럼 넓은 뒷모습을 강조한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인테리어는 항공기 조정석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스타일 중심에 날개형태의 대시보드. 십자형태 노즐의 4개의 에어 벤트는 대쉬보드와 통합되며 제트 엔진을 연상시킨다. 항공기 조종석 디자인 테마는 무광 솔리드 메탈의 긴 센터 콘솔에도 반영되어 있다.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갤러리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2010 메르세데스 SLS AMG


Technical Spec

엔진 
실린더수: 8/V, 실린더당 4 밸브 
배기량: 6208 cc 
보어 x 스트로크: 102.2 x 94.6 mm
출력: 571 hp (420 kW) @6800 rpm
토크: 650 Nm(@ 4750 rpm)
압축비: 11.3 : 1
혼합: 마이크로프로세스 컨트롤 연료 분사, HFM

파워 트랜스미션 

드라이브: 표준 드라이브 
트랜스미션: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스포츠 트랜스미션
기어비 
Final drive: 3.67
1st gear: 3.40
2nd gear: 2.19
3rd gear: 1.63
4th gear: 1.29
5th gear: 1.03
6th gear: 0.84
7th gear: 0.72
Reverse: -2.79

섀시와 서스펜션

프론트 액슬: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안티- 다이브, 코일 스프링, 가스 쇽 업소버, 스태블라이저
리어 액슬: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안티-스퀘이트, 안티-다이브 시스템, 코일 스프링, 가스 쇽 업소버, 스태블라이저
브레이킹 시스템: 컴포지트 디스크 브레이크, 프론트 벤틸레이트, 디스크 브레이크,  리어 벤틸레이트 ; 전자적 리어 파킹 브레이크;ABS; 브레이크 어시스트; 3단계 ESP®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파워 스티어링, 파라미터 기능, 스티어링 댐퍼
휠: 프론트: 9.5 J x 19; 리어: 11 J x 20
타입: 프론트: 265/35 R 19; 리어: 295/30 R 20

제원과 무게
휠베이스: 2680 mm
트레드 프론트/리어: 1682/1653 mm
전체길이: 4638 mm
전체 넓이: 1939 mm
전체 높이: 1262 mm
회전반경: 11.9 m
트렁크 용량: 176 L
공차 중량: 1620 kg 
하중: 240 kg
차량 총중량: 1935 kg
연료 탱크 용량/예비: 85/14 L

성능과 연비 

가속력 0-62 mph (0-100km/h): 3.8 초
최고 속도: 200 mph / 317 km/h (전자적 제한)
연비 유럽 복합 기준: 21.4 mpg
CO2 배출: 314 g/km


 연관 포스트

2009/07/17 - [Mercedes Benz] - 2011 메르세데스 SLS AMG 전기자동차의 제로백은 4.0초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