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Leaf video

닛산 리프

닛산 리프Leaf 전기자동차


닛산자동차Nissan는 닛산 리프 EV(전기차)의 시리즈 동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동영상에는 리프에 대한 몇 가지 추가된 세부 내용이 공개된다. 회사에 의하면, 리프는 LED 파워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적용된다고 한다. 이 디자인과 LED 기술을 사용할 경우, LED는 전통적인 전구의 10분의 1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배터리 시스템의 부하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닛산 리프

닛산 리프 LED 테일라이트


그리고 중점을 둔 디자인 요소는 차량의 에어로다이나믹(공기역학)이다. 에어로다이나믹은 디자인 과정에서 주요 포커스였다. 플랫 플로어는 바람의 저항을 줄이며, 논란거리였던 독특한 헤드라이트는 아웃사이드 미러로부터 공기가 분산되고 방향을 바꾸도록해서 윈드 노이즈(차량 주행중 공기와 바람의 마찰로 인해 발생)와 저항을 줄이도록 디자인되었다.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디자인도 공기저항을 줄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리프에 사용된 블루 색상은 우주에서 본 지구의 색깔이다. 닛산은 리프 블루를 아쿠아 글로브라 이름 지었다.

가격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도요타 프리우스와 유사한 3만달러대 초반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가죽 시트 대신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시트가 적용될 전망이다. 또한 7,500달러 연방정부 세금 공제 혜택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는 리스를 통해 이용하는 방안이 고려되고 있다. 회사가 배터리 소유권을 가지고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면 교체해 준다. 리스 기간이 끝날경우, 가능하다면 더 나은 배터리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배터리 충전과 관련, 차량 앞 부분 보닛 바로 아래의 뚜껑을 올리면, 220 볼트와 440 볼트 급속 충전구가 있다 급속충전의 경우 30분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220 볼트에서는 4-8시간내 배터리는 완전 충전된다. 하지만 110 볼트 충전구는 오른쪽 뒷바퀴 근처 차량 하부에 있어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닛산 리프 충전구

오른쪽은 SAE J1772 규격(220V), 왼쪽은 닛산의 독자 소켓(440V)

내년 2월 사전 주문제가 시작된다. 최초 5,000대는 미국 에너지부(DOE)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개 도시에 제공된다. 피닉스/ 투산, 샌디에이고, 오레건주 포틀랜드/세일럼/유진, 시애틀, 그리고 내쉬빌/녹스빌이다. 차량은 2011년에 인도된다.

아래 비디오에서 위에서 설명한 닛산 리프의 특성을 보여준다.



via:allcarselectric
hybridcars

 이 글과 연관있는 포스트

2009/08/03 - [Nissan] - 닛산이 공개한 전기자동차 리프Leaf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