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 바이퍼 SRT10 ACR 스페셜 에디션



2010년말 닷지는 1992년 처음 등장한 바이퍼Viper 스포츠카 생산을 중단한다. 현재의 바이퍼 SRT(Street & Racing Technology)10의 최종 생산을 기념하기위해, 닷지는 새로운 외관 색상을 추가하고, 성능은 높이며, 또한 스페셜 에디션 시리즈의 모델을 출시한다. 닷지는 500대 한정 생산할 계획이다.

2010 닷지 바이퍼 ACR 1:33 에디션 2010 닷지 바이퍼 ACR 1:33 에디션

표준 바이퍼 SRT10 모델은 두 가지 외관 컬러: 오렌지 펄과 실버 메탈릭 컬러. 고속에서의 가속력과 직선구간 속도를 높이기 위해 5번째 기어비를 짧게(0.80에서 0.70) 가져간다.

2010 닷지 바이퍼 SRT10 ACR2010 닷지 바이퍼 SRT10 ACR

2010 닷지 바이퍼 SRT102010 닷지 바이퍼 SRT10

2010 닷지 바이퍼 SRT10

2010 닷지 바이퍼 SRT10


2010 닷지 바이퍼 SRT10 2010 닷지 바이퍼 SRT10 엔진

파워는 동일한 8.4리터 V10 엔진으로 600 마력의 출력, 760 Nm의 토크. 4초 이내에 시속 97km/h에 도달하며, 400m는 11초대에 주파한다고 한다. 최고속도 325km/h.


바디 스타일은 ACR(American Club Racer) 패키지와 함께 로드스터와 쿠페로 변함없다.

하드코어 바이퍼 SRT10 ACR은 최근 라구나 세카 경주장에서 새로운 랩타임 기록을 세웠다. 시프터, 리어 윙 프로파일, 엔드 플레이트가 변경된다. ACR 모델은 새로운 5번째 기어비와 몇 가지 변화로 인해 최고속도는 4마일 높아진 184 마일(296 km/h)이다.

닷지 바이퍼 SRT10 ACR 라구나 세카

LA 오토쇼에서, 닷지는 2010년 출시될 바이퍼 스페셜 에디션 시리즈의 첫번째 2가지 모델을 공개했다.

먼저 바이퍼 ACR 1:33 에디션은 지난 11월 24일 라구나 세카 레이스웨이에서 새로운 양산차 랩타임 기록에 대한 헌정의 의미이다. 독특한 투 톤의 블랙/레드 외관 색상으로 오리지날 ACR 모델과는 반대이다. 인테리어 하이라이트는 피아노 블랙 콘솔 베젤과 레드 게이지, 시트의 레드 엑센트 스티칭. 이 모델은 33대 한정 생산된다.

2010 닷지 바이퍼 ACR 1:33 에디션 2010 닷지 바이퍼 ACR 1:33 에디션

두번째 스페셜 모델은 부두-에디션 바이퍼 ACR, 올 블랙 색상에 그라파이트 스트라이프 아웃라인. 스티어링 휠에도 같은 스트라이프를 적용한다. 이 모델은 단 10대만 한정 생산된다.

Voodoo-edition 바이퍼 ACR2010 Vooodoo-edition 바이퍼 ACR


Source: carscoop, image via auto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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