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5

르노삼성 SM5

르노삼성 SM5


르노삼성자동차(Renaultsamsung)는 지난 1일 신형 SM5의 후면과 인테리어를 공개한 이후 17일 차량 전면을 공개했다.

르노 라구나 세단

르노 라구나 세단

기존 SM5가 닛산자동차의 플랫폼을 사용한 것과 달리 르노Renault의 중형차 라구나의 플랫폼 기반이다. 내년 1월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재의 SM5 임프레션보다 작아지고 하니콤(벌집 구조)다. 그릴은 헤드램프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2009/02/16 - [Renault] - 2009년 르노의 라구나 쿠페는 SM5의 후속 모델이 될지도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 6가지 향기를 내뿜는 퍼퓸 디퓨저, 이온을 생성하는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를 장착했다고 한다.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 음향 등 첨단사양도 적용했다고 한다. 바이-제논 적응형 헤드램프, 부드러운 고급재질의 슬러쉬 타입 실내 인테리어를 채택했다고 한다.


르노 라구나 세단

업계에서는 뉴 SM5 가격이 구형 모델 보다 트림별로 5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 정도 비쌀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르노 라구나 세단

SM5는 98년 3월 출시 이후 지난 10여 년 동안 총 1번의 풀 모델 체인지와 3번의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 올해 10월 말까지 단일 차종으로는 총 70만대의 판매를 기록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차종이다. 

Source: Renaultsamsungm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