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3500 GT


마세라티 3500은 2도어 쿠페, 컨버터블로 이탈리아의 마세라티Maserati에서 제작되었다.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시장과 대량 생산에서의 최초의 시도였다.

Maserati 3500
마세라티 3500 GT

마세라티 3500 GT


마세라티의 수석 엔지니어 쥴리오 알피에리Giulio Alfieri가 2대의 2+2 프로토타입 3500GT를 개발해서 1957년 제네바 모터 쇼를 통해 공개했다. 2600mm의 휠베이스와 알루미늄 바디로  한대는 밀란의 카로쩨리아 투어링의 수퍼레게라Superleggera 바디였고, 다른 하나는 카로쩨리아 알레마노Carrozzeria_Allemano였다.

마세라티 3500

350S 직렬 6기통 3,485cc DOHC 엔진과 3개의 트윈-쵸크 42 DCOE 웨버 카뷰레이터로 5500 rpm에서 220hp의 출력
마그네티-마렐리 점화장치와 듀얼 스파크 플러그, 듀얼 연료 펌프
4단 ZF S4-17 기어 박스
프론트와 리어의 Girling
12인치 드럼 브레이크
보르그&베크의 싱글 플레이트 드라이 클러치
살리즈베리의 라이브 리어 액슬, 디퍼런셜
알포드& 아들러의 프론트의 위시본 및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과 후륜의 세미일립틱 스프링
서스펜션
6.5인치 피렐리 Cinturato 다이아고날 타이어와 16인치 스틸 휠

1957년 1,420kg 투어링 기반의 바디 생산 이전에 부분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다.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와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은 1959년 옵션 사양으로 1960년 표준 사양이 되었다.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는 1962년 표준 사양이 되었다. 대형 레디얼 타이어와 함께 보라니 녹아웃 와이어 휠이 표준 스틸 휠이 되었다. 모든 차량에는 가죽 인테리어와 예거 르꿀드르 인스투르먼트가 장착되었다. 파워 윈도우도 표준 사양으로 추가되었다.

1959년 3500GT 섀시를 사용한 마세라티 5000 GTMaserati 5000 GT가 소개되었다. 2대의 스틸바디 컨버터블 프로토타입으로 카로쩨리아 비날레Carrozzeria Vignale와 미체로티Michelotti가 개발되어 1959년 파리 오토 살롱에 전시되었다.

마세라티 3500 GT 스파이더

마세라티 3500 GT 스파이더


카로쩨리아 비날레가 제작한 스파이더는 1960년 생산에 들어갔다. 3500GT와 비날레 스파이더는 짧아진 섀시로 무게는 1,380kg이었다.


3500 GTi는 최초의 연료분사방식 이탈리아 양산차량으로 1961년 소개되었다. 루카스 연료 분사 장치, 5단 ZF S5-17 기어와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모델이었다. 바디는 루프라인이 낮아지고 좀더 길어졌다. 새로운 그릴과 리어 라이트, 벤트 윈도우와 같은 부분 변경이 이루어졌다. 1962년 2+2 쿠페 마세라티 세브링(3500 GTiS)도 생산에 들어갔다.


첫해인 1958년 119대가 판매되었고 1961년엔 500대로 가장 많이 팔렸다. 242대의 비날레 컨버터블과 2,000대의 쿠페가 제작되었다.

이 글은 위키피디아(영문) 마세라티 3500을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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