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퍼포먼스 브랜드 드 토마소 부활
De Tomaso return
드 토마소 뱃지
전설의 퍼포먼스 브랜드 드 토마소De Tomaso가 부활한다. 전 피아트 임원 지안 마리오 로시뇰로Gian Mario Rossignolo가 이달초 파산 법원으로부터 이 브랜드를 구입했다.
로시뇰로는 이탈리아 튜린 인근의 이전 피닌파리나 공장에서 연간 8,000대의 드 토마소를 생산할 계획이다.
드 토마소는 - 1993년까지 마세라티와 모터 사이클 브랜드 모토 구찌Motto Guzzi를 소유했던 - 1959년 아르젠티나 출신의 레이싱 드라이버 알레한드로 드 토마소Alejandro De Tomaso에 의해 창립되었다.
2003년 창립자 사망 이후, 드 토마소는 2004년 청산 절차에 들어간다. 트레이드마크는 법원에서 임명한 청산인에 의해 판매될 예정이었다.
발레룽가Vallelunga, 망구스타Mangusta 그리고 판테라Pantera와 함께, 드 토마소는 6,70년대 스포츠카 팬들의 아이콘 이었다.
드 토마소 판테라
매년 2,000대의 쿠페, 3,000대의 SUV/CUV 차량 그리고 3,000대의 럭셔리 세단을 제작할 계획이며, 브랜드의 새 소유주 로시뇰로는 향후 4년간 프로젝트에 1억9천만 달러 이상이 소요될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드 토마소는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뷰할 계획이다.
그루글리아스코의 이전 피닌파리나 공장에는 바디 공장, 페인트 공장 그리고 최종 조립 시설이 포함되어 있다. 공장에는 900여 명의 직원이 있다.
드 토마소 발레룽가
드 토마소 망구스타
image via lotusespritturbovia: The Motor Report
연관 포스트 2009/05/22 - [Maserati] - 이탈리아 명차 시리즈, 쥬지아로 디자인의 마세라티 기블리Maserati Ghibli 2009/07/08 - [Maserati] - 이탈리아 명차 시리즈: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